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세무 안녕하세요. 프리랜서 비자+청소일

페이지 정보

베를ㄹㄹ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5-11 18:48 조회355

본문

안녕하세요 현재 프리랜서 댄서 비자로 2022년 7월 부터 지내고 있습니다.
댄서로서 일 한 적은 2 번 정도 했고 나머지는 청소컴퍼니에 소속되엇서 일했어요.
청소 컴퍼니에서 프리랜서 세금 번호가 나왔다고 하니깐 아에 급여도 더 높이 주고 프리랜서로 고용해서 일을 하기 시작했고 약 1 년 정도 그렇게 살았습니다. 잘 한 일인지는 모르겠어요. 제 비자로 애초에 프리랜서로 청소일을 할 수 있는 것이였는지도 자로 모르겠는데 돈이 일단 급해서 했습니다. 매달 인보이스 작성했고 회사 측에서는 인보이스 쓸 때 약간 댄스 혹은 테파리 이런 말 써서 인보이스 작성하면 괜찮다고, 다른 프리랜서 비자 가지고 있는 사람도 그렇게 일해서 문제는 없었다고하네요.
그게 맞는 건지는 잘 모르겠어요. 그리고, 지금도 일은 다시 시작하고 있는데 불안한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애초에 제가 가지고 있는 비자로 미니잡을 할 수는 있는 건지. 그리고 프리랜서 비자 (댄서)로 지금 일하고 있는 청소 컴퍼니에서 계속 일해도 괜찮은지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립톤님의 댓글

립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두가지 면에서 우려됩니다.

첫째로 외국인이 근무할 수 있는 업종은 어느나라나 제한하고 있습니다.  청소 같은 단순노동직은 외국인 고용허가가 나기 힘든 직종인데,  애초에 비자를 받은 일은 않고 계시고 외국인 고용허가가 안날 만한 일을 주업으로 하고 계시니 외국인청 입장에서 충분히 문제삼을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하는 얘기는  “댄스 혹은 테파리 이런 말 써서 인보이스 작성하면 (걸리지만 않으면) 괜찮다” 는 의미로 이해됩니다.  애초에 인보이스에 허위로 기재한다는 것 자체가 문제여지가 있다는 것을 회사도 인지하고 있다는 반증이 아닐지...)

두번째로 다음 비자연장시 현재 무용 프리랜서 업무로 충분한 소득을 올리고 있음을 입증하셔야 하는데  올리신 글 내용으로 보면 현 상황에서는 소득증빙이 어려우실 것 같아 우려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