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전기신청에 대해 잘 아시는 분 있나요?

페이지 정보

이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0-30 17:29 조회1,200 (내공: 50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전기신청은 처음이라 잘 몰라서 도움 부탁드립니다..

3월에 에센에 이사 왔으나 5개월간 한국에 있느라 지금까지 제대로 전기계약을 하지 않은 채, 에센 담당? 전기회사인 innogy에 매달 돈을 냈었습니다. 이젠 제대로 된 계약이 필요한 것 같아 인터넷에서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30일 새벽에 stromanbieter–essen.de 라는 사이트에서 요금을 비교했는데요(파일첨부) 가격은 보여주지 않고 내일 전화 올 거라는 창만 뜨길래 대수롭지 않게 생각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오후에 e.on 사이트를 통해 계약을 했고요.

그런데 방금 stromanbieter–essen 측에서 전화가 와서 자기들과 계약이 됐다는 식으로 얘기 하더라고요.(처음엔 e.on에서 온 전화인 줄 알고 IBAN Nummer까지 다 줬다가 이상해서 이거 e.on 맞냐고 물어보고나서야 다른 회사란 걸 알았습니다)
“나는 너희랑 계약한 게 아니라 요금비교를 위해 정보입력을 한 거다. 그리고 이미 오늘 e.on에 계약해서 너희와 계약 할 수 없다.” 하니, 그 전에 이미 자기네 회사와 계약했고, 자기들을 통해서 e.on 전기를 공급 받을 수 있다(????)고 답변 받았습니다. 제가 그래도 너희와 아직 계약 된 게 아니고, 계약 됐다면 파기하고싶다 라는 말에 너한테 이미 100유로의 굿하벤을 줬으니 그거 다시 내면 된다는데.. 전 이쪽으로부터 메일 한통조차 받지 못 한 채로 이런 전화를 받으니 당황스럽습니다.

1. 저는 이미 stromanbieter–essen 측과 계약이 된 건가요?
2. 됐다면 제가 이중계약을 한 건가요
3. 이 업체와의 계약을 취소 할 수 있나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Byuruk님의 댓글

Byuruk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계약서를 작성하시지 않은 한 계약은 성립되지 않습니다. 그냥 검색만 하신거면 계약이 되어있을  수가 없어요. 아마 상담전화가 와서 계약하기를 설득하는 걸 겁니다.  e.on회사랑은 정식으로 싸인도 하시고 계약을 하셨단 말씀이시죠? 계약서 이메일로도 받으셨고, 싸인하신 계약서 다시 보내셨으면 그 회사랑은 정식 계약이 체결된겁니다.
그리고 보통 전화로는 개인정보를 주고받으시면 절대 안됩니다. 대부분 이메일이나 우편을 통해서 주고받으셔야 되요.
1. 계약이 되어있을리 없습니다.
2. 만약 됐다면 이중계약 된거입니다.
3. 정식으로 계약이 체결됐다면, 기본적으로는 취소 못합니다.. Mindestlaufzeit 라고 계약기간이 있는데 그건 다 채우셔야 하고 계약기간 끝나기 3개월 혹은 1개월 전에 퀸디궁을 내셔야 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