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대자보] 구인·구직 목록

한복 만들어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냥아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2-04 21:23 조회1,370

본문

안녕하세요?

독일 드레스덴 미대에서 대학원생 과정으로 무대미술&의상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한복을 만들 줄 아는데,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연습겸 다소 저렴한 인건비로 한복을 만들어드리려 합니다.


전통 여자 한복 : 기본 저고리+조끼허리치마

전통 남자 한복 : 기본 저고리+바지


각각 "최소" 200유로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크기, 원단에 따라 가격이 추가됩니다.


다른 종류의 한복도 가능하고요. 개량 한복도 가능합니다. 개인 문의를 따로 주세요.


물실크를 기본으로 합니다. 


원단은 합의하에 같이 고를 수 있습니다. 같이 천을 고르고 견적 계산 후 제작 들어갑니다. 제작때 필요한 치수는 제가 따로 설명해드리니 그것에 맞게 신체부위 치수를 재서 제게 보내주시면 됩니다.



독일에서는 한국보다 원단 종류가 적고 가격대가 높으며, 전통한복이든 생활한복에 일반적으로 쓰이는 원단과 부자재(개량한복에 많이 쓰이는 누빔면/전통식 단추고리 등)와 아주 같은 것은 없어서, 비슷한 원단을 찾아 동일한 패턴으로 그려야 하는데요. 또한 제가 일일히 수공업으로 구매자의 신체치수를 파악해 새로운 패턴을 그리고 원단을 구입하러 다니고 재봉을 하는 일이기 때문에, 아무리 제가 인건비를 낮추더라도 가격이 일반 시장에서 파는 대량 공장제 제품보다는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는 한국 한복가게에 맞춤한복을 하시는 것에 비해서 현저히 낮은 가격입니다. 


속치마, 속바지, 악세서리, 장신구(노리개, 신발, 모자 등)등은 제가 보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예외입니다.


문의는 카카오톡 pjr2850@naver.com 혹은 이메일로 주세요. 감사합니다.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Home > [대자보] 구인·구직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