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자유투고] 자유·토론게시판 목록

한국 정치인들은 늘 그렇지만 현실을 전혀 모르는거같네요

페이지 정보

참치11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9-28 13:11 조회1,836

본문

https://www.yna.co.kr/view/AKR20220925029100002
위기때 금 모으던 국민이 외국인보다 달러 더 산다

라는 뉴스보고 적는 글인데요.

개인이 나라를 위해 뭘 하는건 이미 다 옛날얘기고 끝난 일 아닌가요?

나라는 늘 개인을 배신해왔다고 생각합니다.

나라를 위한 국민의 신뢰를 다 저버리고 개인을 철저히 짓밟고.

내로남불이고.자기들만을 위해 나라를 운영하면서 자기들은 불법을 저질러도 태연히 처벌을 받지 않았죠.

지금까지 늘 대부분이 그랬죠.

국민이 바보도 아니고.IMF때 호돼게 데였는데 또 금모으기 할거라는 생각 자체가 웃깁니다.

금모으기 운동 자체가 사기였고. 기업의 부채때문에 그런게 터진건데 해외여행이나 사치를 많이 한 국민탓으로 국민을 욕하던게 아직도 선명히 기억나는데 말이죠.

그때 긁어모은 금도 다 정치인들 기업인들 뒷주머니로 다 사라졌고요.

그때 생긴 비정규직이 고착화돼고,최저임금을 최고임금으로 해석하고 그것으로 동결하고.해결될 기미는 전혀 없고.

인건비를 후려치고 사람을 쥐어짜니 노동 강도는 늘고 업무 시간은 느는데 그렇게 노예만을 양산하고.

인건비를 깎기 가장 쉽다고 그렇게 웃어대더니....

이젠 사람들이 더 이상 그런 노예같은 비정규직 안한다고 하니 구할 사람 없다,알바가 없다 난리입니다.

그동안 착취한건 부족했나봐요? 자기들이 거지같은 조건만을 거니까 사람이 안 구해진다는 생각은 안하나 봅니다?



이젠 21세기가 왔고 세상은 본격 고용유연화, 양극화, 부익부 빈익빈으로 가득해졌죠.

이제 아무도 내가 열심히 산다 해서 누군가 미래를 보장해 준다고 생각하지 않죠?

어떻게든 결혼해서 애만 낳으면 잘 살게 되어 있다는 환상도 깨진 지 오래고요.

출산률이 바닥을 찍는것 자체를 제대로 이해 못하고 200조를 저출산 대책에 써도 출산률 안오른다 하는데.

사회 구조 자체가 기형적이라 저런것을 안 고치니 오릅니까 그게.

노후도 불안해,사회 구조도 이상해,고용도 불안해,임금은 낮아,일자리는 말도안돼는 것 말고는 없어....

그리고 이걸 다 국민탓을 하고,다들 쉬운일만 하려고 한다느니....



저런게 다 눈꼴시여서 인종차별이 심하고 치안이 나쁘며 서비스가 떨어진다더래도 독일 이민을 선택해서 살고있는데.

저같은 사람이 한둘이 아니라 해외 이민은 늘 늘고만 있고 한국에서 사는건 참 힘든일이 돼었습니다.


그런데도 다시 금모으기 운동을 들먹이다니.기가 막힐 뿐이네요.

그동안 한국의 자살률을 보고도 저런 개소리를 하는 정치인들 보면 역겨울 뿐입니다.


이젠 다 철저히 개인주의고,각자도생의 시대입니다.애국심은 쌍팔년도 이야기고.개소리일 뿐이죠.

누구도 나라를 위해 뭘 하려고 하지 않을겁니다.

나라가 국민을 버렸으니까요.

뭐 남성분들이라면 징집 한국군 생활하면서 이미 다 깨달은거겠지만요.

나라가 국민이 달러 사 모은다고 뭐라 하기보단 그게 현실성 있는거고 합리적인거라는걸 인정하고 자신이 여태동안 한 꼬라지를 돌아봤으면 좋겠네요.

아니면 뭐 또 빨갱이 몰이나 하겠죠 뭐.
추천 5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타츠야군님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정치인들 태반이 자기 이익을 위해 뛰고 나머지 일부가 진짜 소신을 가지고 공익을 위해 일하죠.
독일 정치도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독일 마스크 사건 결국 해당 관련자들 법원에서 무죄로 돈 잘 벌었고 홍수로 사람들 피해 입을 때 휴가 가서 잘 놀다오고 거짓말로 변명하고. 요즘 독일 고용시장도 해고나 채용 계획 취소가 속출하고 있는데 장관이라는 사람은 좋다고 하고 있고.

  • 추천 1

참치11님의 댓글

참치11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다 비슷하기는 합니다.그런데 금모으기 운동때랑 다르게 국민이 달러산다고 뭐라하는 장관이 눈꼴시여서요.

  • 추천 1

참치11님의 댓글

참치11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정확히는 돈과 자기 이익밖에 모르는 사람들이 정치권과 결탁하고 있기 때문이죠.정경유착....그런겁니다.국민을 선동하고 호도하고,빨갱이 몰이를 하고.지금 대통령이 덕분에 된거같은데 1년도 안지났는데 하는꼴이 가관이죠.대통령이 미국가서 바이든 욕을 대통령이 하니,기가막힙니다.

  • 추천 1

안니용하삼님의 댓글

안니용하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한쪽으로 치우쳐진 정치적 이념을 가진 분들에게는 좌우를 막론하고 야당의 입장이 되었을 때는 항상 불만이죠ㅎㅎㅎ 누가 정치를 하든 나라는 잘만 돌아갑니다. 너무 열내지 마세요.

  • 추천 2

참치11님의 댓글

참치11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잘 돌아가는거 같진 않더라고요.환율도 급등하고...뭐 전세계적인 흐름이라지만.당장 IMF보다 큰 경제위기가 올거라는데 윤가놈은 미국 대통령 욕이나 하고 일본 뒷구멍이나 빨아대니 말이죠.

  • 추천 1

생크림단팥빵님의 댓글

생크림단팥빵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휴..공감합니다. 기가 막히고...우리가 이 정도 밖에 안 됐나 싶고...우리 사회는 가치 교육부터 안 됐구나 한탄스럽습니다. 아휴......


행복함님의 댓글

행복함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근데 저걸 뽑는 국민들이 잘못된건 생각 안하시나 봐요? 한국은 유교 쓰레기 문화랑 돈이 우선인 남 짓밟고 성공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문화 철폐 안하면 절대 앞으로 못나갑니다.

  • 추천 1

Home > [자유투고] 자유·토론게시판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