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자유투고] 자유·토론게시판 목록

안멜둥 관련 알고싶습니다!

페이지 정보

준용작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6-23 06:28 조회2,408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 7월부터 워킹홀리데이를 가기로 해서 준비중에있습니다
저는 사진작가로 일을 할예정이라 안멜둥을 하지 않으려고 하는데 혹시 개인적으로 돈을 번다고해서 필수적으로 해야할까요?
그리고 와이프도 같이 나가는데 안멜둥 없이 잡을 구한다는건 정말 힘든일이겠죠??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심바님의 댓글

심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정말 힘든 일은 아닐 것 같습니다. 워홀로 나올 경우 1년 후에 다시 한국으로 들어가는 것이니 꼭 안멜둥이 필수라고는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대신 워홀이 끝나고 다른 비자로 연장을 하여 독일에서 살 경우 미리 안멜둥을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타츠야군님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독일에서의 안멜둥은 한국으로 치면 이사 후, 주민센터 신고와 같으며 근거는 주민등록법입니다. 마찬가지로 독일에서도 거주지 신고 의무가 있으며 이것의 근거는 Bundesmeldegesetz 입니다.
신고하지 않으면 벌금 부과가 되고 지속적으로 하지 않을 경우, 추방까지 될 수 있습니다. 기간이 한정된 워홀이라고 하더라도 여행 목적이 아닌 이상 안멜둥은 필수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https://ratgeber.immowelt.de/a/bundesmeldegesetz-richtig-an-und-ummelden.html#:~:text=In%20Deutschland%20besteht%20Meldepflicht%3A%20Jeder,Wohnungsgebers%20bei%20der%20Meldebeh%C3%B6rde%20abgeben

그리고 개인적으로 일을 한다고 해도 독일에서 버는 수입은 적법한 절차에 따라 신고가 되어야 합니다. 안멜둥 없이 이런 신고는 불가능합니다. 사진작가라고 하더라도 워홀비자에 맞게 회사에 소속되어 일을 하셔야 할 텐데 (프리랜서 비자가 아니므로) 안멜둥 없이 회사 취업은 불가능합니다.


Home > [자유투고] 자유·토론게시판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