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독어문답 목록

괴테 C2

페이지 정보

TomK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5-21 21:42 조회870

본문

얼마 전 테스트다프를 치고 왔습니다. 아직 결과는 안나왔지만 꽤 어려웠기에 이번 겨울학기 지원하려면 원서 지원 마감 전까지 독일어 자격증을 하나 새로 다시 해야 할 것 같은데 시간내에 받을 수 있는게 괴테 C2밖에 없더라고요 (현지 거주중인데 뮌헨, 슈바비쉬 할에서 하면 며칠만에 나오더라고요). 근데 괴테 C2가 많이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혹시 시험 쳐보신 분들 어떠셨나요? 지금부터 준비하면 해봤자 한달 반밖에 안남았는데 많이 어려울까요?

+ 한국에서랑 독일 현지 어학원 포함해서 독일어 공부는 총 1년정도 했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toribeb님의 댓글

toribeb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테스트 다프 Muster 를 풀어보셨을때 안정적으로 5가 나왔다면 고려해보실만하고 아니라면 비추천드립니다. (유형자체가 굉장히 다릅니다) 저는 학사 2년차에 한 번 보고 쓰기재시험쳐서 합격했습니다. 왜 괴테만 C1를 안받아주고 C2를 받아주는지는 여전히 의문입니다.


물고기안녕님의 댓글

물고기안녕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테스트 다프보다 언어 뉘앙스가 많이 중요한 시험이 C2같아요. 언어적 감각도 많이 중요하지만 생각보다 문제 배점과 시간 제한때문에 시험 전략도 중요하니 준비 과정 듣는 것도 추천 드려요. C2 Muster 풀어보시는 것 추천 드리구요. 시험 내용이나 레벨은 Hueber 랑 비슷했어요. 모든 과목을 다 응시하시면 모든 과제를 다 수행하는 연습을 많이 하세요. 저 같은 경우는 점심 시간 전 마지막 과목이 읽기 였는데 시험 당일 체력고갈(!!)로 조금 힘들었어요. 작년 9월에 친 시험이지만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쪽지 주세요.

  • 추천 1

Home > 독어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