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독어문답 목록

Sich에 관한 질문입니다

페이지 정보

대니얼박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2-22 15:16 조회995 답변완료

본문

Volleyball und Beachvolleyball sind zwei Sportarten, die sich sehr ähnlich sind.
라는 문장에서 sich가 어떤 의미를 가지나요? Dativ인가요? Akkusativ인가요?
Die Spielregeln sind ziemlich ähnlich라는 문장에서는 왜 sich가 없을까요?
그렇다면 sich를 생략도 가능하다는 말인가요?
왠지 한국어로하면 „서로“라는 의미같은데 만약 맞다면 einander 와 바꿔쓸수도 있을까요?
그들은 서로 닮았다. 라는 문장을 말하고 싶으면 Sie sind sich ähnlich라고 해야하나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백조의성님의 댓글

백조의성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작성글에서 <ähnlich>를 사용할 때, 저의 해석은:
"문장에서 sich가 어떤 의미를 가지나요? Dativ인가요? Akkusativ인가요?"
--> '서로(에게)'의 의미로 위의 문장에서는 Dativ 로 작용합니다.
"Die Spielregeln sind ziemlich ähnlich라는 문장에서는 왜 sich가 없을까요?"
--> 'sich sehr'가 'ziemlich'와 같은 다양한 단어로 강조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sich를 생략도 가능하다는 말인가요?"
-->위의 문장에서는 sich를 생략해도 됩니다.
"왠지 한국어로하면 „서로“라는 의미같은데 만약 맞다면 einander 와 바꿔쓸수도 있을까요?"
--> 녜, "einander 와 바꿔쓸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서로 닮았다. 라는 문장을 말하고 싶으면 Sie sind sich ähnlich라고 해야하나요?"
--> 녜, "Sie sind sich ähnlich라고" 쓸 수 있습니다.

  • 추천 4

fullhouse님의 댓글

fullhous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재귀대명사는 독일어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며, 제 경험상 그 뜻을 해석 하기 보다는, 문장자체와 맥락자체를 머리속에 외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이십년간 독일어에 노출되었지만, 언제 재귀대명사가 쓰이고 언제 안쓰이는지 정확한 패턴 (muster)를 찾지 못했습니다. 영어에서 each other 로 쓰이는 경우도 있지만, 그 외에 재귀대명사를 써야하는 동사들이 휠씬 많은데, 말씀드린것 처럼 패턴을 찾기가 쉽지않네요.. 혹시 패턴을 찾으시분은 커멘트 달아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위에 문장 aehnlich 는 3 격입니다. 예시 du bist mir aehnlich.
감사합니다.

  • 추천 1

Home > 독어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