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독어문답 목록

해석 질문 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머스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04-23 15:39 조회602 답변완료

본문

: http://www.deutschlandfunk.de/beschneidung-in-den-religionen-medizinisch-sinnvoll-oder.886.de.html?dram:article_id=384202
(원문 링크입니다.)


<1>- 본문 첫 번째 단락
In einem türkischen Café sitzt Önder Özgeday und bestellt einen Mocca alla Turca. Der gebürtige Heidelberger hat türkische Vorfahren, er wohnt aus beruflichen Gründen in Bochum. Dort setzt er sich gegen die Beschneidung von Jungen ein - und zwar bei "MOGiS", einem Verein für die körperliche Unversehrtheit von Kindern. Özgeday bezeichnet sich selbst als Betroffenen und argumentiert daher aus eigener Erfahrung:

-Dort 이후 문장이 '그는 젊은이의 할례를 부정하였다' 로 해석되는 것 맞나요?
 그리고 그 이후 und zwar 문장의 역할을 잘 모르겠습니다


<2>- 본문 두 번째 단락
"Ich versuche halt, meine Sichtweise zu sehen, weil ich mich halt sehr verletzt fühle von dieser Community, zu der ich ganz positive Erfahrungen hatte, bevor das geschehen ist. Nach diesem Ereignis ist eine Zäsur halt passiert, ich habe das als sehr manipulativ gefühlt, dass man mich überredet hat, zu einer Sache, unter dem Vorwand: 'Du bist dann ein Mann! Du gehörst dann zu uns, wir sind dann stolz.'"

-구어라서 그런지 해석이 매끄럽지 못한데, 이렇게 해석하는게 맞을까요?

 '나는 내 관점을 보려고 시도한다, 왜냐하면 이 공동체에서 매우 아픈 감정을 느꼈기 때문이다. 이 곳에서는 나는 매우 긍정적인 경험들을 가졌다, 그 일이 일어나기 전까지는. 이 사건 이후 휴식을 가졌다. 나는 그것에서 매우 농간을 당한 것 같은 기분을 느꼈다, 누군가 나에게 '너는 남자야!, 너는 우리에게 소속되어 있어, 그럼 우린 자랑스럽게 생각해도 돼' 라는 구실로 나를 설득한 것처럼.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Findus님의 댓글

Find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sich für/gegen jdn./etw. einsetzen: ~~을 위해서/반대에 힘쓰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되요. 즉 할례를 반대하는데 힘을 기울이다/노력하다/애쓰다 (Dort setzt er sich gegen die Beschneidung von Jungen ein) 인데 혼자가 아니고 어린이들의 신체적 보존을 위한 한 단체(MOGiS) 에서 활동하고 있다네요 (- und zwar bei "MOGiS", einem Verein für die körperliche Unversehrtheit von Kindern.: 문장의 부연 설명).

저는 다만 저의 관점을 보려고 노력중입니다, 왜냐면 그 일이 일어나기 전까지 좋은 경험을 한 사회에 매우 상처받았기 때문입니다.  그 (사건) 후로 단절이 생겼고, 사람 (들)이 '너 그러고 나면 (할례하고나면, dann) 남자가 되는 거야, 그러면 (dann) 너도 우리에게 속하게 되는 거야, 그러면 (dann) 우리는 (네가) 자랑스러워' 라는 구실로 나를 설득한(했던) 것이 매우 세뇌적이라고 느꼈습니다.


Home > 독어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