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일기] 일기·수필·문학 목록

유학일기 .

페이지 정보

번개파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07-23 14:02 조회3,713

본문

.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북어님의 댓글

북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취미생활을 같이 할 수 있는 사람들을 만나고(그 취미생활이 언어가 꼭 필요한 게 아니라면 더 좋음), 지나치게 무리하지 않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해요. 꼭 친구가 필요해! 친구를 만들어야지! 하면서 아동바동 애쓰면 곧 인생이 고달파 지더라구요...적당히 놓아가면서 나답게 지내는 게 좋지 않은가 싶어요. 언어가 꼭 필요하지 않은 걸 추천하는 건...악기나 스포츠나, 뭔가 다른 방식으로 의사소통하는 방식을 갖추고서 언어는 부적인 걸로 갖추는 것도 나름 괜찮은 것 같아서요 :) 일단 내가 겁이 덜나잖아요 :)

  • 추천 1

드리머즈님의 댓글

드리머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공부만 하면 사람 사귈일이 없을 것 같네요.. 교회나 동호회나 탄뎀추천해요. 저는 한국에서 내성적이였는데 오히려 독일친구들 사귀기가 더 쉽더라구요. 솔직하고 쿨해서. 알바로 생활비 자급자족해보세요. 사람 문제로 한국간다 마다 하는 생각조차 안 듬 남는 시간에 공부해야지... 억지로 끼워맞춰 친구만들기보단 자존감을 높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공원 많으니 달리기나 자전거 타셔도 좋고 강아지 키우셔서 산책다니시면 주위 분들하고ㅈ얘기할일도 많아져요. 인간관계는 유동적이에요 항상. 자기 자존감이 더욱 중요합니다.


드리머즈님의 댓글

드리머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공부만 하면 사람 사귈일이 없을 것 같네요.. 교회나 동호회나 탄뎀추천해요. 저는 한국에서 내성적이였는데 오히려 독일친구들 사귀기가 더 쉽더라구요. 솔직하고 쿨해서. 알바로 생활비 자급자족해보세요. 사람 문제로 한국간다 마다 하는 생각조차 안 듭니다. 남는 시간에 공부해야지... 억지로 끼워맞춰 친구만들기보단 자존감을 높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공원 많으니 달리기나 자전거 타셔도 좋고 강아지 키우셔서 산책다니시면 주위 분들하고ㅈ얘기할일도 많아져요. 인간관계는 유동적이에요 항상. 자기 자존감이 더욱 중요합니다.


Home > [유학일기] 일기·수필·문학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