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비어가르텐] 친목·비영리구인 목록

독일어 공부를 위한 Wochenreferat

페이지 정보

기기기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3-02 17:56 조회834

본문

안녕하세요,

저희는 독일에서 공부를 하고있는 유학생들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대면수업이 줄어들면서 독일어 노출시간이나 말하는 시간이 많이 줄어들었고 그로 인해 위기감을 느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독일어를 효율적으로 공부하기 위해서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해 독일어로 10분에서 15분 정도 발표를 한다면 이러한 문제점이 조금이라도 줄어들 것 같아, 스터디 모임을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저희의 계획은 이렇습니다.

1. 링크를 통해 쉽게 참여 가능한 행아웃이라는 무설치 영상회의 어플로 발표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2. 발표 + 토론 형식으로 진행계획이고, 매주 한 명이 본인이 관심 있는 주제를 일반 대중을 상대로 발표한다고 생각하고 할 것입니다. 2주차 까지는 주제들이 정해져 있고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1주차: Plätze in Deutschland (1950 und Heute)의 한 챕터를 다룰 것입니다.
 2주차: 자율주행의 미래

2. 첫 시작은 3월 11일 시간은 최대 한 시간 하는 것으로 계획 중입니다.
  목요일 저녁 20:00-21:00 (발표시간 최대 15분 나머지 토론)
    - 시간은 조정 가능합니다.

3. 카메라는 굳이 켜실필요 없습니다. 스터디는 익명으로 진행할 계획이라 자기소개 하지않을 것이며 기타 개인정보 또한 공개될 일 없습니다.

4. 오픈 카톡방(아래 링크)에 들어오셨다고 해서 발표를 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카톡방에서 공유되는 행아웃 링크를 통해 발표를 듣기만 하시거나, 토론에만 참여하셔도 됩니다. 발표를 희망하는 분은 최소 1주일 전에 오픈 카톡방에서 의사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5. 발표자는 발표 최소 2일전 발표에 관한 요약본을 A4 반장에서 한장정도의 글을 공유해야합니다.

참여 대상은 어학공부를 하고있으시던, 대학공부를 하고계시던 따로 자격증을 준비하시던 독일어 말하기를 늘리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게신 분이라면 제한 없습니다.

사전 모임공지, 행아웃 링크 그리고 발표 글의 요약본 공유를 위해 오픈카톡방 링크를 공유합니다.

https://open.kakao.com/o/gIXjkj0c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me > [비어가르텐] 친목·비영리구인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