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408명
[유학문답] Aller Anfang ist schwer. 여기서 도움을 얻으신 분은 유학 오신 후 유학준비생들을 도와주시길. 무언의 약속! 구인구직이나 방 혹은 연습실을 구하실 때는 이곳 유학문답이 아니라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Ebay 이베이 사기 당한것 같아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ssohya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7건 조회 2,432회 작성일 20-04-04 01:01 (내공: 1200 포인트 제공)

본문

이베이로 게임기를 샀습니다.
이베이 자체를 처음 사용해봐서 überweisung만 된다해도, 해외계좌여도, 아무것도 몰랐네요.

우선 Bestellung 확인됐다고 답장으로 제품번호를 보내달라고 하며 계좌번호를 Nachricht로 보내줬어요.
205,90€를 보낸 영수증사진과 제품번호를 보내니 계정이 해킹됐으니 이베이에 연락해보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애초에 똑같은 이메일 주소로 그 계좌번호를 보낸거면 자신 계좌라고 생각돼서 바로 돈을 돌려달라고 말한 상황이에요.
아직 답장이 없어서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사기일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해서 여쭤봅니다.
계좌가 스페인 계좌였는데 신고할시에 제대로 돈을 돌려받을수 있을까요?
또 제가 독일어가 유창하지 않아서 이베이에 신고해보신 경험이 있거나 잘 아시는분 있으시다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0

댓글목록

와소시님의 댓글

와소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제가 이해력이 딸리는건지 무슨 말을 하는건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우선 Bestellung 확인됐다고 답장으로 제품번호를 보내달라고 하며 계좌번호를 Nachricht로 보내줬어요."
>>>>이게 무슨 말인가요? 님이 게임기를 사는데 왜 제품번호를 알려줍니까?

"205,90€를 보낸 영수증사진과 제품번호를 보내니 계정이 해킹됐으니 이베이에 연락해보라고 하더라구요
>>>>판매자 계정이 해킹당해서 님한테 사기꾼이 판매자인것 처럼 속여서 돈을 요구했다 이 말인가요?
만약 맞다면 판매자 이베이 계정이 해킹당했는데 왜 님이 이베이에 신고하나요? 이베이는 그 사람이 해킹당해서 님한테 사기를 쳤는지 알 방법이 없습니다. 무조건 경찰서를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그 사람 계정이 해킹당했는데 왜 님이 이베이에 대신 신고를 해줘야 하나요? 진짜 해킹이라면 그 사람이 이베이에 신고해야지 자기계좌가 해킹당해서 범죄에 이용당했다면서....짐작상 그냥 뻔한 사기꾼의 시간벌기용 헛소리 같습니다.

"근데 애초에 똑같은 이메일 주소로 그 계좌번호를 보낸거면 자신 계좌라고 생각돼서 바로 돈을 돌려달라고 말한 상황이에요."
>>>>도저히 무슨말인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쉽게 좀 설명 해주세요

다른나라여도 같은 EU내라 가능은 합니다만 200유로의 소액사기로 독일경찰이 스페인으로 협조공문을 보내고 스페인경찰이 또 출동해서 그 사람 은행계좌 수색부터 시작하는 그런 협조를 해줄거라고는 생각이 들지 않네요
그래도 안하는거보단 나으니 경찰에 사기꾼 신고는 하시길 바랍니다.
갠적으로 우연찮게 그 사람이 계속 사기를 치다 다른 일로 잡힐때 경찰이 조사한김에 과거 기록까지 조사할때 아마 같이 발견되지 싶습니다만...

  • 추천 3

ssohyang님의 댓글의 댓글

ssohya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급해서 설명이 부족했던 것 같네요..
1. 판매자가 이베이 안에서 Nachricht 쪽지? 로 자신 이메일 주소, 제품명과 제품번호, 계좌번호를 함께 보냈습니다.그리고 그 제품번호와 확인 영수증 사진을 그 이메일 주소로 보내달라고 하였습니다.
2. 영수증과 제품번호를 보낸 이메일의 답장으로 판매자는 자신의 이베이 계정이 해킹 당했고, 그 제품을 팔지 않는다 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저는 1의 쪽지에서 계좌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같이 보냈는데, 만약에 해킹한 사람이 따로 있다면 원래 계정 주인 이메일로 확인영수증을 보내라고 안 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죠.. 그래서 전 그냥 거짓말치고 있다고 생각해서 돈 돌려달라고 보낸 상태에요.
3. 근데 좀 전에 이베이에 문의한 것에 이렇게 답장이 왔는데 무슨 말인지 정확히 이해를 못하겠네요..

Wir haben festgestellt, dass in der Kaufabwicklung falsche Bankdaten angezeigt wurden. Aus diesem Grund gehen wir nicht von der Lieferung des Artikels aus.
Informieren Sie sich bitte umgehend telefonisch bei Ihrer Bank nach einer Möglichkeit, die Zahlung zurückzurufen.

혹시 설명이 더 필요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말씀해주세요.. 생활문답란이 아닌 곳에 올렸는데도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wiederda님의 댓글의 댓글

wiederd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Wir haben festgestellt, dass in der Kaufabwicklung falsche Bankdaten angezeigt wurden. Aus diesem Grund gehen wir nicht von der Lieferung des Artikels aus.Informieren Sie sich bitte umgehend telefonisch bei Ihrer Bank nach einer Möglichkeit, die Zahlung zurückzurufen.
(거래과정에서 잘못된 계좌정보가 기입된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때문에 구입하신 물건이 배송되지 않으리라 예상됩니다. 거래하시는 은행에 이체하신 돈을 되돌릴수 있는지 즉시 전화로 문의하세요.)

ihabe님의 댓글

ihab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이런 글이 왜 유학문답란에 올리시는건요? 저는 참으로 이해가 안됩니다.

  • 추천 3

ssohyang님의 댓글의 댓글

ssohya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생활문답란이 있는 줄 몰랐네요. 급해서 확인 못 했습니다 불쾌하셨다면 죄송해요.
삭제가 불가능해서 그냥 두겠습니다.

율량현님의 댓글

율량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닌텐도로 사기당하셨나보네요. 구하기힘드니 .
경찰서에 가보셔야하실듯합니다.
이베이 계좌이체거래는 항상 조심하시거나 페이팔 거래등을 이용하는게 이베이 자체에서 환불 분쟁해결해주기땜에 좋습니다.. 위버와이중은 지향하는게 백번 좋으세요.. 신고를하시고 인생경험 한샘치시고 잊고지내시는게 정신건강상 좋습니다.

독일유학생님의 댓글

독일유학생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게시물 검색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