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비자관련해서 문의합니다

페이지 정보

jujin654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2-26 09:42 조회532

본문

안녕하세요.비자 관련해서 궁금한게 있어서 올립니다.
제가 작년 3월에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나와서 올 3월 초면 비자가 끝나는데 현재는 에센에 살고 있습니다. 제가 다른 도시로 이사를 계획중이여서요. 이사는 4월에 갈 예정인데 이렇게 되면 저는 에센에서 받아야하는지 이사 갈 도시에서 받아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에센 외국인청에 메일은 보냈는데 테어민은 아직 안잡아준 상태입니다.

제가 3월 7일에 비자가 끝나는데 4월에 이사를 갈 수 있을꺼 같습니다. 이사 갈 도시에 미리 비자테어민을 잡아 놓긴했습니다. 그럼 제가 4월에 이사를 가서 움멜둥을 하거나 비자를 받을 때 문제가 없을까요?
미리 감사합니다ㅎㅎㅎ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나만님의 댓글

나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당연히 문제가 생길 여지가 다분합니다. 에센에서 테어민이 안 잡혔고 원칙적으론 3월초면 비자가 끝나는데 아무런 조치도 없이 다른 도시로 넘어와 움멜둥을 하고 비자연장을 신청하면 그 새도시 비자청 직원이 문제가 있다고 비자 연장 안해줄 확률이 일단 높고, 불법체류이며, 또한 님의 안멜둥 및 비자관련 서류가 당연히 그 새도시로 안 넘어왔을 겁니다. 독일 공무원들 일하는 걸 봤을때 절대 한달안에 서류 안 보내줍니다. 몇 달 걸립니다. 그러니 에센이 지금 비자업무 엉망진창이지만 거기서 다 해결하고 오셔야 합니다. 진짜 급하다고 이사도 가야하고 사정을 다 얘기해서 임시비자라도 받으세요. 그걸로 새로운 도시에 님의 사정을 얘기해보시고 대책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