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독일 음대 작곡과

페이지 정보

든이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2-14 01:43 조회1,649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한국에서 18살 된 학생입니다.

미국 ㅈㄹㅇㄷ 예비학교에서 작곡을 공부하다가 제가 찾고자 하는 음악의 방향성과 너무 맞지 않아서 독일에서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현대음악을 좋아함)

영어는 그래도 하고요 독일어를 계속 공부할 예정이고 한국에 계신 교수님과도 부모님에게도 허락을 받았습니다.

베를린에서 어학연수와 레슨 계속 받으면서 1년 정도 일찍 대학에 입학하고 싶은데 질문 갑니다!

1. 자취를 해야 하는지?
2. 피아노의 실력이 뛰어나야 하는지?
3. 기초 음악 이론 시험이 중요한지
4. 인터뷰는 얼마나 중요한지

부탁드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양귀비님의 댓글

양귀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자취를 꼭 하셔야 하는건 아니에요. 여기 WG 라는 시스템이 있는데 학생들 몇몇끼리 한 집에서 방따로 나눠서 사는 곳이 많은데 그게 훨씬 싸고 독일 친구들 사귀는것도 수월합니다!
2.피아노는 필수이긴 하지만 뛰어날 필요는 없다고 봐요. 전공이 일단 작곡이니까요. 그래도어느정도는 실력이 있어야겠죠?
3.기초 음악 이론 시험 아주 중요합니다. 실기가 붙어도 이론에서 점수가 모자라서 불합격되는 친구들을 봤어요. 그리고 모두 다 독일어로 시험이 진행되니 언어공부를 열심히 하시기 바랍니다:)
4.인터뷰도 물돈 독일어로 교수님들이 물으실겁니다. 하지만 영어를 아주 잘하신다면 독일어 못하는게 크게 문제될것같지는 않아요.


고라니067님의 댓글

고라니06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안녕하세요. 독일 유학 준비 중인 학생입니다. 영어를 못 하지는 않습니다만, 독일 대학 특성상 독일어를 우선시합니다. 시험 때는 독일어사용을 해야 합격에 유리합니다.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