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안녕하세용? 동일계열 질문입니당

페이지 정보

교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1-19 09:33 조회808

본문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대학교 2학년때까지 70학점을 취득하여 독일 유학을 준비해볼까 합니당.
그런데 대학 지원 시 동일계열로만 지원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용. 만약 한국에서 화학과나 생명공학과를 나와도 독일 의대를 지원하지는 못하나용? 그리고 1학년때 30학점을 이수하고 가는 것은 대학이 아니라 콜랙으로 가는건가용?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kloozz님의 댓글

kloozz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어느 나라나 다른 꽈들 이라면 모르겠는데, 의대로 넘어가는 똑같이 어렵습니다. 세계공통인듯. 현실적으로 재 입학이 더 쉬울듯 합니다. 의대에서 재입학 하는걸 종종 봅니다.
한국에서도 의대로 넘어가는게 어려울정도면 여기서도 의대 학년 진급 못할껍니다.


교수님의 댓글

교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 그러면 한국에서 의대를 가고 1,2년 뒤에 독일 의대를 넣어보라는 말씀이신거죠? 감사합니다! 그런데 1학년때 35학점 이상 이수하고 지원하는건 독일 대학 1학년으로 들어가는 건가용? 아니면 콜랙으로 가는건가요?


화이티잉님의 댓글

화이티잉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윗분이 말씀 하시는건 편입을 말씀 하시는거 같은데, 편입은 한국 독일 의대 커리큘럼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불가능 합니다. 제 외국인 친구들 중 외국에서 이미 2–3년 이미 의대를 다니다가 온 친구들이 있는데, 다 다시 의대에 새로이 지원해서 의예과 부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화학과나 생명공학은 의대와 동일 계열로서 70학점 이상 이수시에는 독일 대학 (의대 포함) 지원 자격이 생깁니다. 저 또한 생화학을 전공했구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