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박사과정 등록시 영어성적 제출

페이지 정보

루비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12-19 21:44 조회1,034

본문

안녕하세요.
요즘 박사과정 준비 중인 유학준비생입니다
다름이아니라 박사과정 포지션을 확정하고 나서, 필요서류를 찾아보고 있는데 궁금한 점이 생겨 여쭈어보려 글을 올립니다.

제가 가고자 하는 연구실에서 그룹리더가 보내준 checklist(check list for employment)에는 영어성적 제출이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대학 등록시(대학원 등록이 맞는 말인지 잘 모르겠지만) 영어성적이 요구 되는 지 알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그룹리더는 제가 등록해도 되고 안해도 된다고는 하는데 어떤게 맞는건지도 잘 모르겠네요.
(아직까지 박사과정 학생이 진정한 의미의 학생이 아닐수도 있다는 것에 큰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대학 입학에 보면 그런 내용은 보이지 않는데 아무래도 재차 경험 많은 분께 확인하는게 맞는듯하여 다시 여쭈어 봅니다.

참고로 자연과학 중 하나를 전공하려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바쁘시지만 답해주시려는 분들을 위한 요약

상황
포지션 확정 후 필요서류 준비중

질문
1박사과정 대학 등록을 위해 영어 성적 서류 준비해야하나요?
2필요하다면 인정 시험, 변환표, 최소성적기준 도대체 어디서 찾아야하는지;;; (제 구글링과 서칭능력이 부족한것인지 ㅜㅜ 그리고 ielts 는 인정되는같은 정보를 찾을수가 없네요 ㅜㅜ )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루비듐님의 댓글

루비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무래도 갑자기 컨택하게 되었고 빠르게 준비하는 터라 거의 정보정리하면서 준비하는 수준입니다 ㅜㅜ
제가 부족해도 많은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ㅜㅜ


신디님의 댓글

신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요구하지 않으면 필요없는 거에요. 한번도 박사가 영어성적을 등록하기 위해 내야한다는 말을 들어본적이 없네요. 독어도 성적도 그렇고요.


루비듐님의 댓글

루비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그렇군요 계속 학생과 박사과정 연구원 사이의 개념이 너무 헷갈리네요. 답변감사합니다


관악산물다람쥐님의 댓글

관악산물다람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제가 딱 ph.D student position 공고 보고 지원했는데 막상 와보니까(;)
전 학교 소속 (계약직) 연구자 신분이 되었고(list of employment라고 하신 거 보면 저랑 비슷하실듯)
저희 보스 왈 학교 등록은 (해도 되지만 딱히 메리트가 없으니까) 논문 디펜스 학기에나 하면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루비듐님의 댓글

루비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직 독일은 아니지만 일단 학생과 연구자 신분이 너무 헷갈립니다. 미국식, 한국식 학제와는 또다른 듯 한데 잘모르겠네요.
보스는 저에게 학기등록해서 혜택받는게 어떠냐는 식으로 얘기하더라고요. 여튼 개인적으로는기숙사 때문이라도 등록하려고 생각중입니다


fenster님의 댓글

fenste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학생신분이 되면 가장 큰 혜택은 아마 지역 내 교통권 혜택이 있을거예요. 학생증으로 대중교통 무료로 이용할 수 있거든요 (사실 등록비에 교통비가 포함됨). 그외에 학생식당이나 스포츠수업, 독어수업 등 학생이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학교 시설들이 있을거예요. 일부 학교는 박사생들이 무조건 학생으로 등록되지만, 다른 대학들은 학생 등록이 선택입니다. 단 위의 혜택들 때문에 학생 등록 학기수를 6학기/8학기 등으로 제한하기도 합니다.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