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괴팅엔대학교 석사지원시 모듈, 핸드북 관련해서 질문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박상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12-11 09:50 조회930

본문

내년 여름학기, 혹은 내년 겨울학기에 지원하고자 어학 중인 학생입니다.
한국에있는 국립대에서 경영학 학사 졸업하였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어서 공증받지 않은 성적증명서를 보내서 학점 인정에관한 질문을 하였습니다.
제 학점은 141학점 이수 중 70학점 이상의 경영학, 그 중에서 회계, 재무 혹은 세무 관련 학점은 24학점, 수학, 통계, 혹은 경제학 관련 학점은 8학점입니다. 학교의 요구는 180ETCS 중 60ETCS의 경영학. 그 중 18ETCS의 회계, 재무, 세무. 12ETCS 이상의 수학, 통계, 경제학입니다.

하지만 답변메일에는 total 141ETCS, Business administration with 50-60%. In finance, accounting, taxation 10-12%, mathematics, statistics or econometrics with only 2%. 라고 보내면서 “이게 우리가 핸드북, 모듈을 원하는 이유다” 라고 얘기합니다.

질문으로 들어가자면
1. 141학점을 ETCS로 환산할 때 공식적으로 공인된 공식이 있는지 혹은 제가 학교와 얘기해서 인정받아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학교에서 학칙에서 학점이수 관련자료가 있다고 보내주셨으나 국문입니다.
2. 핸드북 이나 모듈을 없지만 학교측으로부터 강의요람을 국문으로 받았습니다. 이 중에 제 전공과 교양 중에서 전공과 관련있는 경제학과목만 발췌해서 영문으로 번역해서 학교 도장과 압인을 받아서 제출해도 괜찮은건지 궁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번개파워님의 댓글

번개파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내용을 보니 학교에 직접 서류를 보내신거 같은데 이경우 그들은 한국와 독일의 접수체계가 다르다는걸 잘 모릅니다. 그래서 저같은 경우 강의계획표(핸드북이나 모듈 대체)를 임의로 번역해서 보냈고 해당서류에 일주일당 강의시간. 몇주과정이라는 정보가 있었고 이를 토대로 그들이 계산해서 변환해주었습니다. 물론 학교가 원하는 분야에 해당하는 과목만 보냈구요.


박상환님의 댓글

박상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답변 감사드립니다. 메일로 학점증명서만 보냈었습니다. 학교에서 보내준 요람에서 필요한 부분만 번역해서 보내면서 국문 요람 pdf파일도 메일로 보내서 여기서 발췌했다는걸 설명할 생각입니다. 다시 한번 답변 감사드립니다.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