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내년 독일 출국 계획 중인 학생입니다.

페이지 정보

romanreigns30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12-04 11:36 조회1,048

본문

찾아보니 준비해야할 것들이 너무나 많더군요..
그 중 슈페어콘토, 비자신청서,그리고 보험카드 이 세 가지를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 지 잘 모르겠습니다.

 비자같은 경우는 입학신청서가 있어야만 발급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는데, 제가 아직 어느 학교를 입학한 상황이 아니고, 준비과정이라고 해야 할까요..학교입학 전에 좀 장기간 살아보며 체득을 하고 싶은 경우인데, 이런 경우엔 비자 발급이 가능한지요.

 슈페어콘토와 보험카드도 정확히 어떤 것인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 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짱구우님의 댓글

짱구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어학비자, 유학준비비자, 워홀(만30세까지)비자가 있습니다. 질문하신 부분 모두 검색하시면 다 나오는 사항들입니다. 네이버에 검색어 입력만 해봐도 다 나와요.

  • 추천 2

Carbonyl님의 댓글

Carbony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비자는 윗분이 남겨주셨고, 슈페어콘토는 비자받을때 재정증명서로 쓰이는 계좌인데요. 1년동안 쓸 돈을 계좌에 묶어놓고 매달 나눠서 일정금액을 인출하게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슈페어콘토 준비하는 법은 일단 독일에 와서 독일 아무 은행에 가서 자기 계좌를 만든 후 직원에게 슈페어콘토 만들어 달라고 하면 됩니다. 준비물은 신분증, 1년치  묶어놓을 돈이구요.
보험은 어학비자 받으실거면 마비스타 같은 보험사이트 들어가셔서 직접 신청서 작성해서 신청하시면 우편으로 보험증서가 옵니다. 그걸 비자받을때 같이 제출하시면 됩니다.

워홀비자 받으실거면 이미 한국에서 보험 신청하고 가기 때문에 독일오셔서 따로 슈페어콘토나 보험, 비자 등은 발급받으실 필요 없습니다.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