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703명
[유학문답] Aller Anfang ist schwer. 여기서 도움을 얻으신 분은 유학 오신 후 유학준비생들을 도와주시길. 무언의 약속! 구인구직이나 방 혹은 연습실을 구하실 때는 이곳 유학문답이 아니라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안녕하세요! 독일 대학원에 관해서 물어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즐거운생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1건 조회 970회 작성일 19-11-10 12:11

본문

안녕하세요!
내년 2020년에 독일 대학원으로 유학을 가려는 학생 입니다.
대학원 유학에 관한 정보를 찾다가 부족한 부분이 있어서 질문을 하고자 합니다.

1. 독일 대학원에 지원 시에 어학을 증명하는 것이 필수 인지요?
교환학생이나 대학 지원 시에는 필수 라는 것을 압니다만... 대학원 이야기나 정보는 들어 본 적이 없어서... 유학원 이나 지인분들 그리고 독일에서 공부하고 오신 교수님들께 물어봐도 모두 이야기 하시는 것들이 다르네요. 지원을 할 대학원에서 정보를 찾아보려고 했지만 그런 규정이나 기준들을 찾아보기가 힘드네요. 당연히 영어와 독일어를 공부 중에 있고, 현지에 가서도 어학학원 또는 대학부설 어학당에 등록하여 공부 할 계획 입니다만. 준비를 한다면 빠르게, 한국에서 하고 가야죠... 최근 독일 대학원에서 먼저 공부하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가 합니다.
(주변에 다녀오신 분들은 대학원 수업이 세미나 또는 심포지엄 같은 행사에 참여하는 방식이고 수업은 독일어 또는 영어로 진행, 논문 작성은 교수와 논의해서 결정되니까... 결국 대학원 과정은 학생이 스스로 공부하는 과정이라서 딱히 어학 기준을 볼 필요가 없고 어학이 안 되면 논문도 못 쓰니까 입학 시에 어학 기준을 안 본다고 들은적은 있습니다.)

2. 독일에서 숙소를 구하고자 합니다. 최근에는 어떤 방식으로 숙소를 찾아봐야 하나요?
    (추가적으로 사립 기숙사들도 공립 기숙사 처럼 경쟁이 심한가요?)

* 자세하고 친절한 답변(댓글)을 기다리겠습니다!
추천0

댓글목록

bbbbbbbbb님의 댓글

bbbbbbbbb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석사과정을 말씀하시는 거라면 international office 찾아보시면 통상적으로 지원에 필요한 서류가 나와있습니다. 물론 독일어학과면 독일어시험성적이 필요하고 인터내셔널 코스면 영어성적을 필요로 합니다. 박사과정을 말씀하시는거라면 따로 성적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어차피 면접에서 바로 티나는게 언어능력이기 때문입니다. 대학원 수업또한 다릅니다. 석사과정이시라면 한국 학사랑 똑같습니다. 보통 필요학점(필요학점/세메스터)은 학사과정과 같습니다. 박사과정이시라면 저희학교 기준으로는 들어야하는 수업은 없습니다. 학교마다 다르지만 저희학교라면 원칙적으로 박사논문이 유일한 졸업 조건입니다. 보통 프로젝트하면서 페이퍼 작성하고 그걸 근간으로 논문을 작성합니다. 물론 인문계열이시라면 다르실 수 있습니다.

2.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숙소는 wg-gesucht / wohnung 도시 치셔서 나오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원하는 집 구하시고 메일 혹은 전화거시면 판단 후 집 구경오라고 합니다. 거기서 마음에 드시면 다시 메일보내시고 집주인이 선정해서 회신주게됩니다. 아니면 studentenwohnheim 도시 치시면 나오는 사이트에서 집원한다고 신청하시면 맞는 집이 있다면 다시 회신이 올겁니다.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