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학사 한학기 남겨두고 독일에서 인턴

페이지 정보

hdy910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11-08 10:39 조회1,401

본문

제가 학사과정 하면서 휴학을 한학기 해서 지금 4-1를 다니고 있는 전자공학과 학생인데요.
겨울방학 때 인턴 기회를 얻고 싶어서 기본적인 준비는 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몇 군데 지원을 했는데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해서 어떤 것이 근본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건지 잘 모르겠어서요..ㅠㅠㅠ
졸업도 안하고 비자도 없는 상태에서는 독일에서 인턴 자리를 얻기가 현실적으로 많이 힘들까요? 정말 독일에서 인턴을 얻거나 취업을 하고 싶은거면 졸업 전에 워홀 비자를 얻어서 제대로된 구직활동을 해야할까요?? 아니면 제가 인터네셔널 석사도 생각중이라 학사 졸업이 끝난 후에 석사과정을 밟으면서 준비하는게 나을까요?
주변에 이런 얘기를 해줄 사람들이 없어서 많이 답답하고 인턴도 떨어지고 그래서 고민이 너무 많아요..도와주세용ㅠㅡㅠ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ksb70님의 댓글

ksb70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학교 연구소들에 방학 동안 연구 인턴으로 독일에 오던 학생들의 경우는 몇 번 보긴 했는데 (그런데 무급이었어요), 기업체는 잘 모르겠네요. 학생을 인턴으로 고용하고 월급을 주려면 학생이 학생 비자나 다른 독일 비자가 있어야 할거 같은데, 독일 대학에 재학중이거나 교환 학생으로 온 게 아닌 경우는 학생 비자를 못 받으니까요. 그 동안 본인 학교나 한국 대학 학생으로 바로 독일로 인턴으로 간 경우가 있나 한 번 먼저 찾아보셔야 할거 같아요. 나중에 독일에서 석사 하면서는 인턴 구하기가 수월하긴 할거예요.


karmma님의 댓글

karmm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독일 인턴직 offer를 받았습니다. 그 외의 기준은 질문자님과 같습니다. (다만 저는 4-2학기라는 것에 차이가 있네요..)
분야에 따른 차이일지 모르겠습니다만, 본인 커리어가 남들보다 뛰어난지 우선 검토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 외의 영어..는 필수일거 같구요 ㅠㅠ(저도 4-1학기때 interview에서 영어 때문에 떨어진 기억이..)
자국에 있는 사람이 아니라 왜 굳이 visa, 숙소, 장학금(또는 생활비, 월급)등등을 주면서 글쓴이님을 데려와야하는지에 대한 걸 잘 어필해보시면 좋을거같아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