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Meisterschule 와 MFA(Master in Fine Arts)는 어떻게 다른가요?

페이지 정보

기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10-23 03:42 조회803

본문

이론쪽을 전공하고 미술관에서 큐레이터로 일하다가
영상/사진 실기 분야에서 티칭잡을 잡고 싶어서 Master 이상 학위 과정의 유학을 준비 중입니다.
유학 기간은 3년 이내로 잡고 있구요.
//

1. 독일 내에서 Meisterschule 와 MFA(Master in Fine Arts)는 학위가 완전 다른 학위인가요?

2. 맘 같아서는 제가 알기로 Meisterschule를 받고 싶지만(한국, 중국 시장에서 master보다 인정해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디플롬과정부터 지도를 받고, 교수한테 이후 추가로 지도를 받으면서 받을 수 있게 되는 학위로 알고 있습니다. Meisterschule는,  Master 처럼 2-3년만 별도로 과정을 거칠 수는 없지요?

3. Master 과정을 별도로 뽑는 학교들을 찾아보고 있는데,
쿤스트 아카데미 베를린 이랑 바이마르-바우하우스의 경우 Master 코스가 있는데, 이들 역시 국제적인 MFA 학위를 주는 것이지, Meisterschule로 통용되는 학위를 주는 것은 아니겠죠?

질문에 답해주실 수 있는 분께서는 제게 카톡 주시면 커피(기프티콘)이라도 한 잔 대접하겠습니다.

사실 네덜란드 유학만 준비해봤고, 그때는 정보가 너무 없어서 힘들었는데, 베를린 리포트에 서로 정보 교류한 이력들이 많아 참고하며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유학생, 동포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