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슈투트가르트 어학원

페이지 정보

Resi1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8-21 00:11 조회1,176

본문

제가 지금 슈투트가르트에 와서 ifa랑 deutschkolleg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B1 반부터 수업을 듣고 거기서 정보를 얻고 콜렉여부를 결정하고 싶은데... 어느 곳이 나은지 추천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혹시 두군데 다 당장 매달 1월부터 등록 가능한가요?
Deutschkolleg은 대학부설... 은 아니죠?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하얀별님의 댓글

하얀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등록은 언제든지 가능하나, 들으시려는 코스에 사람이 이미 다 찼는지 안찼는지에 따라... 언제부터 다닐 수 있을지 결정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는 각 어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건 직접 문의해보세요.

저도 어학시절에 두곳다 다녀보았는데요. 다 괜찮았습니다. IFA가 집에서 더 가까워서 옮겼습니다만, 둘다 만족합니다. 어느곳을 다녀도 무방하다고 봅니다. IFA는 사람도 많고, 선생님도 많아서 수업분위기가 좋지 않으면 바꿔달라고 할 수 있고, Kurs도 많이 있습니다. 도이치콜렉은 IFA보다 사람이 적어서 좀 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랄까요...? 그런데 결국은 뭐... 자기하기에 따라 달린것 같습니다.

추가로 IFA에는 한국사람이 종종있습니다. 도이치콜렉은 거의 없었어요. 이것도 도이치콜렉의 장점이라면, 장점이겠군요.

제가알기로 도이치콜렉은 대학에서 관리하는 기관은 아니고, 별개라고 알고있습니다만...


레알345님의 댓글

레알345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전 IFA에서 B1.1 ~ C1.1까지 저녁 수업을 들었어요. 선생님의 워낙 수업 방식이 마음에 들어서 열심히 IFA에서 수업 들었네요.
제 경우에는 한국인과 수업들은 경험은 아쉽게도 없었네요..
어학원은 수업 방식과 같이 수업 듣는 사람들과 잘 어울릴 수 있다면 효과가 있을 것 같아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