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독일 대학 선정 기준

페이지 정보

jeund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8-19 22:19 조회1,421

본문

안녕하세요 대학으로부터 쭐라슝을 받은 후 학교 선정에 고민 중에 있습니다.

고민 할 시간이 많이 남지 않아 글 까지 쓰게 됩니다.

현재 독일에 체류하고 있는 곳(중소도시-대략 인구 20만)에서 콜렉을 마치고 쭉 기숙사에 지내며 이곳에서 학업을 계속할지

아님 새로운 도시 뮌헨,프푸,베를린등과 같은 도시에서 학사 공부를 해볼지 고민입니다.

물론 결정은 다 제가 하는 것이고 그렇지만 여러분들은 학사 (wiwi,bwl,vwl) 계열에 계신분들은 특히 어떤 기준으로 학교를 선정했는지 궁금합니다.

지금 도시에 남게 될 경우 우니 졸업 때까지 기숙사에 살면서 첫학기를 적응하는 것에는 더 수월 할 것 같습니다.

타 도시로 가게 될 경우 방을 구해야 하며 학교와 방이 대체적으로 거리가 있습니다.

둘중 어느 학교를 선택해도 100프로 미련이 안남는다고 볼 수 는 없지만 최근 며칠동안 마음이 너무 오락가락합니다.

아직 바첼러를 입학을 앞둔 입장이라 독일 내에서 취업, 혹은 마스터까지 한다는 보장은 저는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소중한 경험담에 미리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bbbbbbbbb님의 댓글

bbbbbbbbb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우선 독일 대학 입학을 축하드려요!
개인적인 견해로는 모든 학교가 적당히 마음에 드신다면 또한 학교 내임벨류가 비슷하다면, 도시를 보고 고르시는건 어떠세요? 도시마다 작성자님께서 느끼시는 다양함이 존재 할거고 그에 따른 장단점이 존재 하겠죠 물론 생활비 또한 무시 할 수 없을테죠. 저는 도시보고 대학들 선정했어요. 대도시가 아니면서 한국인들이 많이 없을거 같은도시.


jeund님의 댓글

jeund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소중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적당한 도시에 학업에 집중할수 있는 곳이 가장 최선이겠죠.  감사드립니다


neoteny님의 댓글

neoten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인턴기회가 많은 도시로 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전공에 따라 다르겠네요.


Zielstrebig님의 댓글

Zielstrebi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그쪽 계열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전 학과 네임벨류에 따라서 학교를 정했습니다.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