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무비자 출국시 비행기 티켓 편도 혹은 왕복?

페이지 정보

와이와이엑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8-17 19:10 조회1,106

본문

안녕하세요, 올해
8월까지 약 2달가량 무비자로 독일에 있었습니다.
올해 다시 무비자로 출국해 유학준비비자를 받을것을 고려중인데, 이와 관련해서 비행기티켓 질문이 있습니다.

1. 제가 올해 8월에 들어왔는데 새로 무비자90일을 받으려면 한국에서 90일을 지내고 나가야는걸로 압니다. 그렇게 되면 11월 중순지나서 나가야는데 이때 제가 비자가 없으니 왕복 항복권을 끊어야하며 무비자 90일이 끝나기전으로 해야하는 것인가요?
유준비자나 어학비자 받으시려는 분들은 보통 한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는 취소가 가능한 편도 티켓으로 끊으시나요?

2. 제가 11월이 아닌 10월에 다시 입국하게 되면 새로 무비자 90일을 받아서 가는게 아닌, 최근 두달조금 넘게 지냈던걸 뺀 2X일 정도 지낼 수 있는걸로 가게될텐데,그렇게 되면 한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티켓도 그2X 안으로 끊어야하는거죠?!

3. 그리고 제가 이미 올해 독일에 두달 다녀왔고 올해 또다시 나갈때 이유를 뭐라고 하는게 나을까요?
또 여행이라고 말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이번엔 독일에서 공부할 생각으로 왔다. Student preparation 비자 신청할거다라고 말하는게 나을까요?

제가 이번에 독일 들어갈때엔 얼마나 있냐고 해서 두달있겠다고 하니까 한국행 티켓 보여달라고 했고/
한국으로 돌아올땐 저보고 여기 독일에 사냐고 물어봐서 넘 당황했고, 여행했다고 하니까 누구랑 여행했냐고 묻길래 혼자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질문들을 받고 나니까 질문에 대답을 어떻게 하는게 가장 좋을지 고민되요ㅜ 제가 뭐 불법으로 가는게 아님에도 불구하고 제가 여자에 20대후반이라 그런건가? 싶은 생각도 들었네요.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bbbbbbbbb님의 댓글

bbbbbbbbb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입국심사시 정확한 목적을 말하는게 당연한거 아닐까생각합니다. 불법으로 입국하려는 사람들을 걸러내려는 목적이 입국심사인데 만약 문제가 생기신다면 나중에 더 큰 불이익을 받게 되실텐데 정확한 목적으로 말씀하셔야 하지 않을까요?
저도 몇년전 독일 입국할 때 입학허가증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어디서 공부할거냐 얼마나 있을 계획이냐 이러한 질문들 짧게 받았었습니다. 질문자께서 받으신 질문이 비단 20대 후반 여자라서 받으신게 아니라 어찌보면 당연히 받으신 질문이라고 생각되네요.
아니면 그냥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한국에서 받으셔서 출국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편이 될거 같아요.


와이와이엑스님의 댓글

와이와이엑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저도 솔직하게 말을하고 싶은데, 그러면 학교어디 지원할지 증명서 같은걸?요구할까봐요.
이번에 독일 무비자로 들어가서 그 90일기간동안 비자 신청할거라고 말하는게 가장 맞다는 의견이신거죠~?
저는 워킹홀리데이비자는 이미 써서 지금 쓸 수가 없답니다ㅜㅜ
그렇다면 비행기 티켓은 독일 입국행 따로 독일 출국행 따로 사서 독일 가서 독일에서 한국가는 티켓 취소하는게 가장 좋은걸까요?
제가 우선 무비자 90일로 들어가야하기 때문에 티켓도 독일 입국하는 날로부터 90일 안으로 사야할것 같아서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