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독일 어학원 관련 조언 부탁드려요 !

페이지 정보

sss128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7-15 15:36 조회1,158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교 3학년이고 졸업 후 2월 말이나 3월 초 쯤에 독일로 출국하려고 합니다.
현재 봐둔 어학원으로는 3월 2일에 시작하는 essen의 SFEducation이 있고요.
여기에서는 메일을 다 보내서 €498을 먼저 보내라고 하네요. (A1 수업료+ 등록? 금인 것 같아요)
그리고 한국에 있는 유학원인데 여기서는 대학부설어학원에 보내준다고 해요.
제가 수능을 치고 나서 부터 진행이 된다고 해요.

그래서 그냥 essen에 있는 SFEducation에 등록할지 아님 수능을 치고 유학원을 통해 대학부설어학원에 등록을 할 지 고민입니다.

물론 유학원이라 돈은 더 들겠지만 대학부설어학원이니 수업은 더 체계적이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들고, 한편으로는 사설어학원이지만 SFEducation도 후기를 보니까 괜찮은 것 같기도 해요.

고민이 많네욥.. ㅠㅠㅠㅠㅠ
essen SFEducation이나 대학 부설 어학원에 다니셨던 분이나 아무나 조언 구합니다 !!!
진짜 장단점이 다 있어서.. 딱 하나 선택을 못하겠네요 ㅠㅠ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믄믄님의 댓글

믄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대학부설어학원을 보내준다는 게 어느 대학인지 먼저 알아보셔야 하지 않을까요? 어떤 곳은 사설어학원보다 비싸기도 하고 저렴한 곳들은 보통 시험보고 들어가는데 한국에 있는 유학원에서 보내준다는 말만 믿고 오기엔 좀 위험부담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sss1284님의 댓글

sss128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넵 근데 지역은 가르쳐주지 않는다고 그냥 열심히 수능 공부만 하라고 하시던데요.. ㅠ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