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독일입국시 공항에서 보여 주어야 하는 서류

페이지 정보

walne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6-12 23:00 조회2,138

본문

안녕하세요.

독일 대학 합격하여 무비자로 공항 입국하려는데 학교측에서 birth certificate 원본을 공항에서 보여 주라고 하는데, 꼭 그래야 하는지 경험 있으신 분들 조언 부탁 드립니다.

우리나라에서 출생증명서는 기본증명서를 말할텐데, 기본증명서와 번역본을 보여주면 되나요?
혹은 여권과 합격증만 보여주며 무비자로 입국후 바로 학생비자 신청할 거라고 하면 되나요?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두 건승하십시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GIZEHN님의 댓글

GIZEH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입국시 출생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는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왜 학교측에서 그걸 요구했을까 싶네요,

편도로 입국하시더라도 Zulassung 보여주고, 학교 등록하러 왔다고 하면 문제 없을거에요.


나만님의 댓글

나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그냥 한국여권 보고 관광하러 왔거니 하고 아무것도 안 물어보고 도장찍어 줄 겁니다. 위의 서류 필요 없을거에요.


DrehAuf님의 댓글

DrehAuf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독일의 특성을 거의 파악한 1인으로서 한마디 도움을 드리자면,
'학교측의 답변 = 원칙 제시' 일 확률이 99%입니다.

입국하실때 인터뷰내용이 이런식으로 전개될거에요.
직원 : "어? 무비자네? 비자카드를 보여줘. 없니? 그럼 왜 독일에 입국하려고 해?"
본인 : "나는 쭐라쑹을 받아서 이번 겨울학기부터 독일에서 공부할거야. 자, 여기 쭐라쑹 보여줄게"
직원 : "(쭐라쑹이랑 여권 확인후) 최대 3개월간 무비자로 지낼수있어. 비자 준비 잘해서 3개월이 지나기전에 학생비자 잘 받고, 공부 열심히해"
이런식으로 자연스럽게 흘러갈거에요. 보통 동아시아(한,중,일)출신은 유학생들이 대부분이라 이미지가 괜찮아서 까다롭게 안 굴어요. 걱정말고 편도로 입국하셔도 됩니다!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