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2019년 여름학기 지원 결과가 이제야 나왔네요.

페이지 정보

도야지팬더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6-12 08:56 조회2,051 (내공: 20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Duisburg 대학에 있는 학과 석사로 지원했는 데 (international) 이제야 쭐라숭이 날라왔네요.
3월,4월,5월 학교 방문하고 메일 쓰고 전화하고 해도 기다려라 기다려라 답변만해서
이제 포기하고 겨울학기 준비나 하자 하고 있는데 지난주에 편지가 와서 학교 등록하려면 비자랑 보험등 서류들 준비해서 오라고 하네요. 그것도 7월 12일 전까지 등록하지 않으면 끝나는 걸로요.
근데 이미 한 학기 거의 끝나가는 데 이제서야 등록하면 수업은 둘째 치고 시험은 어찌 치나요...
혹시 저랑 비슷한 경험 있으시면 공유 좀 부탁드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Zusammenhang님의 댓글

Zusammenha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보통 독일대학은 겨울학기에 시작합니다만..? 여름학기에 지원하셨는데 이제서야 연락이 온건가요? 2019 여름학기 지원하실려는 계획이셨으면 3월보다 훨씬 전에 신청하셨었어야 됬습니다.


비아이님의 댓글

비아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Admission을 겨울학기로 미루는 건 안되나요? 저도 2019 여름학기로 Zulassung 받았는데 학교 제도상 한번 미룰 수 있어서 겨울학기로 미뤘어요. 참고로 저는 2월초에 쭐라숭 받았습니다.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