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664명
[유학문답] Aller Anfang ist schwer. 여기서 도움을 얻으신 분은 유학 오신 후 유학준비생들을 도와주시길. 무언의 약속! 구인구직이나 방 혹은 연습실을 구하실 때는 이곳 유학문답이 아니라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석사 지원에 관하여 조언 구합니다 (추천서 제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너무어려워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4건 조회 1,456회 작성일 19-05-11 04:16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하이델베르크 석사 지원을 하려고 하는 한 유학생입니다

추천서를 제출하는 방법에 대하여 학교측에 문의 메일을 넣은 결과, 아래와 같은 답변이 왔습니다.
Sie können die Empfehlungsschreiben sowohl selbst mit Ihren Bewerbungsunterlagen schicken als auch diese von Ihren Empfehlungsschreibengebern direkt an die Universität schicken lassen.
In letzterem Fall sollten diese die Empfehlungsschreiben bitte an Frau *** (****@zuv.uni-heidelberg.de) schicken.

만약 저를 추천해주시는 교수님께서 직접 학교측에 추천서를 제출하려면 이메일을 통해 제출할 것을 명시한 것으로 이해되는데요, 여기서 의문이 듭니다
하이델베르크의 경우 온라인 지원이 아닌 서류 제출 방식입니다.
Antrag 에는 추천인의 이름 혹은 이메일 주소를 적는 란이 없는데, 교수님께서 저의 추천서를 작성해서 위 이메일로 보내실 경우 학교 측에서는 그 이메일이 저를 추천하는 것임을 알 수 있을까요?

제가 이해한 바가 맞다면 서면제출의 번거로움 없이 교수님께서 이메일로만 보내시면 되는 것 같은데...
혹시 이에 대한 정보가 있으시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P.S. das Zeugnis der Allgemeinen Hochschulreife 를 제출하라는데 수능 성적표를 제출하면 될까요?
추천0

댓글목록

김앙짜님의 댓글

김앙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채택된 답변입니다

추천서에는 지원자 분의 영문 성함 (지원할 때 적은 것과 다르면 안됩니다) + 지원하는 프로그램명 및 학위 (M.Sc.인지 M.A.인지 등), 그리고 가능하다면 학교에서 지원할 때 받은 지원 번호(applicant number)를 넣으면 됩니다.
교수님께 오타 및 띄어쓰기 없이 넣어달라고 부탁드리면 될거에요.
참고로 저는 교수님이 이메일을 통해 직접 보내실 때는 교수님의 학교 이메일 계정으로부터 보내야 한다는 조건이 있어서 제 CV에 referee로 교수님 이메일 계정과 연락처를 모두 기입했습니다.
그리고 학교 자체 추천서 양식이 있는 경우 해당 추천서 양식에 작성 후 스캔, 그리고 추천서 양식이 없다면 보통 학교 레터 헤드가 있는 양식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마지막 부분은 대학 입학 자격 부분이니 보편적으로 한국 국적의 학생들은 수능 성적표, 고등학교 성적표와 고등학교 졸업증명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너무어려워요님의 댓글의 댓글

너무어려워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조언 감사합니다!
아 혹시 추천서를 여러 교수님께 받는 것에는 문제가 없을까요?
학교 측에서는 그러한 부분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었습니다.
미국 같은 경우는 추천인이 최소 두, 세 명을 적어야 한다고 해서 저도 총 세 분께 부탁을 드린 상태입니다.

김앙짜님의 댓글의 댓글

김앙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추천서 보통 2장 요구하더라구요.
드물게 3장도 있고, 대부분 몇장 이상보다는 몇장 보내라, 이렇게 (...) 나와 있어요.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