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학사 졸업 후 질문

페이지 정보

조시뇽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3-15 09:58 조회1,224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독일대학교 화학과 졸업을 1년좀 넘게 남겨놓고 있는 학생인데요.
한국에서부터 대학교를 다니고 군대,어학,결혼, 독일에서 또 학사를 하느라 나이가 어느덧
30살이 되었습니다. (아기는 아직 없습니다.) 나이도 나이고 가장인 만큼 빨리 돈을 벌고 싶단 생각이 드네요. 애초에 처음 독일 올때는 석사 아니면 박사까지 할 마음으로 왔으나 나이가 들면서 점점 조바심이 드는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현재 이 시점에서 화학과 학사를 졸업 후 바로 취업을 할지, 아니면 좀 더 공부해서 석사를 따고 취업을 할지 고민이 되네요. 듣기로는 학사취업생과 석사 취업생은 연봉에서 차이가 있다는데, 미래를 위해서 조금 더 참고 석사까지는 가야 할까요? 여러가지 대안이 있는데요.
1. 석사까지 마친 후 취업
2. 학사 졸업후 바로 취업
3. 학사졸업후 2~3년 일해본 후 결정
4. 기타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짜이한잔님의 댓글

짜이한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화학과 박사 끝나가는 시점에서 취업한 학생입니다. 지금 학석사 취업 후 연봉을 걱정하실게 아니라, 학사나 석사로 취업이 가능한지 부터 알아보셔야 할것같습니다. 제가 아는 한, 화학과는 특성상 박사(박사 졸업이 95%)가 없으면 취없이 힘듭니다. 취업을 했다 하더라도 랩 테크니션과 같은 일을 할 가능 성이 많습니다. ( 독일 친구한테 들은 이야기 입니다.) 
혹시나 학사나 석사로 "괜찮은 직업"을 얻을 수 있는 루트가 있을지도 모르니, 주변 교수나 친구들에게 물어보세요. 아니면 이름있는 화학회서 홈피에 가셔서 장보를 모아보세요. 구직란에 회사에서 요구하는 사항이 간략하게 적혀있울 겁니다.

참고로 주변 친구들을 보면 화학과 박사 졸업하면 초봉이 보너스 포함 평균65000€ 정도 됩니다. 석사졸은 잘 모르겠네요.


Realistisch님의 댓글

Realistisc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자연계는 기본이 석사로 알고 있습니다. 제 동거인이 화학이랑 생물 학사 했는데 취업 안되서 석사하러 왔다고 하더라고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