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학생비자를 신청하는 날짜와 사보험의 개시 날짜에 대해서

페이지 정보

meri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8-10 01:12 조회969

본문

안녕하세요. 너무나 초보적인 질문이라면 죄송합니다. (검색해도 없어서 글을 올립니다)

올 가을 학기부터 2년 코스 대학원 석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워킹홀리데이 비자와 그에 맞는 보험으로 독일에 체류중이고, 8월 말에 학생 비자로 변경하러 테어민을 잡았습니다.

30세 이상이라 사보험(마비스타)를 들고 확정서를 가지고 가려고 하는데요, 보험 개시일을 학기가 시작하는 10월 1일부터로 해도 문제가 없을까요? 이미 8월분은 신청이 안되서 빨라야 9월 1일 개시가 될 것 같은데요, 아직 쓸 수 있는 워킹홀리데이 보험이 있으니 사보험 개시일을 최대한 늦게로 잡으려고 합니다. (워홀 보험은 지금 해지해도 거의 못 돌려 받는 것 같아서 중도 해약은 생각하지 않고 있습니다.)

참고로 학생 비자는 신청 당일에 바로 받을 수 있을까요? 신청일 다음날 프랑스로 여행을 갈 예정인데 문제 없을런지....ㅠㅠ

혹시 이 분야에 경험이나 지식 있으신 분의 조언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molto님의 댓글

molto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학기 시작인 10월부터 2년간 계약한 마비스타 보험으로 학교 등록 이번달에 했습니다. 제 친구 학교등록을 제가 도와준거구요..


merin님의 댓글

meri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답변 감사합니다! 그 친구분도 이번에 학생비자를 취득하셨고, 10월 개시 보험으로 학생비자 발급 문제 없었다고 이해해도 될까요??


molto님의 댓글

molto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니요. 학교 등록에관한것만 물어보신 것 같아서 그렇게 답한것이고 친구는 입학시험 치러 잠깐들어왔다가 합격후 바로 등록하고 바로 한국으로 돌아갔고 나중에 학생비자 신청할거에요. 이미 워홀보험이 있으면 별 상관없을 것 같은데요. 10월부터 해도~
근데 10월전에 워홀이 끝나는거면 얘기가 달라지겠네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