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대학 합격 통보 받은 후 다른 학교

페이지 정보

HDAL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5-16 14:55 조회2,254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 뒤셀 미대 합격 결과 받았습니다. 좋긴 좋은데 남은 학교들이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걱정이 앞서서 질문 남겨요.

이번 겨울학기를 위해 뒤셀을 포함한 여러 학교들에 지원을 했고 어떤 학교는 떨어지고 어떤 학교는 아인라둥 받았고 어떤 학교는 결과 기다리는 도중에 뒤셀 결과가 나왔습니다.

사실 뒤셀 미대가 저에겐 꿈의 학교이기도 했고 마음에 드는 교수님들도 계서서 몇개월 전부터 뒤셀에 정착했습니다. 지금은 워낙 원하던 학교를 붙은 상황이라 솔직히 다른 학교들을 갈 생각은 없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남은 학교들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잘 모르겠네요. 특히 아인라둥 받은 학교에 말도 없이 잠수타면 너무 건방지고 예의 없어보이진 않을까.. 혹시나 다음에 지원하시는 한국 분들이 피해를 보진 않을까 싶어서.. 제가 너무 오버하는 건 아닌가 싶기도 하고..

아마 그래도 가야겠죠? 아니면 따로 이메일을 보내야 하는 건가요? 제 상황이 일반적인 건지 아닌지도 잘 모르겠고 어떻게 해야할지 진짜 모르겠네요..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lalaridd님의 댓글

lalaridd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이메일로 참가를 하지 못한다고 보내는게 좋습니다.  걱정하지마시고  이메일로 뷰로에 보내보세요. 주변 친구도 비슷한 경우인데 혹시나 다른 한국사람들의 이미지가 좋아지지 않을까봐 메일로 보냈습니다.


차람이님의 댓글

차람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늦지 않았다면 다른 분이 추가합격할 기회도 있을테고 이래저래 좋을 거 같네요. ^^


ysr1123님의 댓글

ysr1123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먼저 합격을 축하드립니당!! :) 혹시 합격편지에 마페 압홀룽 기간에 대해서 적혀 있는게 있나요?저는 한국에서 결과를 받는거라 시간이 쫌더 걸릴 것 같아서요~압홀룽 기간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HDALS님의 댓글

HDAL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감사합니다
편지에는 이 통보를 받은 후(5월 16일)부터 압홀룽을 할 수 있고 늦어도 6월 21일까지는 해야한다고 적혀있어요
1123님도 꼭 합격하시길 바래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