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석사 전공관련 질문

페이지 정보

Wayou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4-16 15:52 조회1,255

본문

현재 지스트나 디지스트같은 과기원대학 입학후 나중에 독일이나 스위스 석사입학을 원하는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독일 석사는 동일 전공만 된다고 들었는데 디지스트같은 경우에는 학과가 기초학부밖에 없습니다.
물화생 컴퓨터 등등 여러가지를 배우기는 하는데 만약 디지스트를 입학하게 되면 독일로 석사를 가는 방법은 막히는건가요??

http://goal.dgist.ac.kr/HOME/basic/sub/sub.htm?nav_code=bas1348129784
위 링크는 디지스트 개설 교과목입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그리운얼굴들님의 댓글

그리운얼굴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동일 전공만 되는 학교도 있고 학점을 채우면 되는 학교도 있는데 학점을 채우면 되는 학교라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CISG님의 댓글

CIS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제 개인적인 견해로 볼 때 디지스트 교육과정은...조금 위험할 수도 있겠네요. 말 그대로 전공이 아닌 것 같습니다. 아주 넓고 얉게 배우는 것 같아 보입니다.

제가 현재 다니는 독일 대학원의 경우, 입학 허가 심사 시에 학부 성적표를 꼼꼼히 봅니다.
전공을 뭐 들었는지 학점이 어땠는지 평가하고요.
학생 개개인이 학부 때 들은 전공을 바탕으로 석사 1학기 과목을 배정해줍니다.

전 전자공학 쪽인데요, 사실 전자컴퓨터통신공학에 가깝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학부 때 통신 수업을 많이 들었으면 석사 1학기엔 더 심화된 통신 수업을 내줍니다. 만약 컴퓨터쪽 수업을 적게 들었었으면 석사 1학기에 좀 쉬운 컴퓨터 수업을 배정해 줍니다. 저희 학교에서 석사 1학기는 학부 4년 과정을 리뷰하는 시간이거든요.

그래서 독일 대학에서 디지스트 학부 성적표를 보고..
받아줄지.. 모르겠네요. 학부에서 반드시 필요한 전공심화 과목들이 많이 없습니다.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