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무비자로 디자인 인턴쉽이 가능한가요?

페이지 정보

Evilaf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12-07 11:21 조회940

본문

대학에 합격은 했는데, 입학할 때 제출해야하는 서류 중에, 6주간의 인턴쉽을 요구하더라구요(Für die Studiengänge (Diplom) Industrie-Design und Kommunikations-Design muss ein 6-wöchiges Praktikum nachgewiesen werden.) 지금은 제가 한국에 있는데, 1월 23일에 독일로 출국할 예정이고, 입학은 내년 10월에 할 예정이에요. 2015년부터 워홀비자 1년, 어학비자 1년 그리고 임시비자로 5개월간 독일에 지냈던 적이 있어서, 이 경우에 제가 비자를 받을 수 있을지 불확실 해서요..ㅠㅠ 어떤 비자를 신청해야 될지도 모르겠구.. 일단 독일로 출국하면 2,3월엔 b2를 다시 듣고 4,5월에 인턴쉽을 한 뒤, 6월이나 7월에 DSH 수업을 제가 입학하려는 학교에서 들으려고 합니다. 만약 비자를 못받을 경우에도 인턴쉽이 가능한지, 그리고 보통 인턴쉽은 3개월이 최소 아닌가요? 6주만 할 수 있는곳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보통 디자인 관련 인턴쉽은 어떻게 구하는지, 경험 있으신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apolo7님의 댓글

apolo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한국에서 디자인계열 회사에서 인턴으로 잠시 일하고 증명서를 받아 제출하는 것도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직 입학이
되신게 아직 아니고, 이미 이전에 2년을 입학준비를 위해 비자를 사용한적이 있음
으로 임시비자외에 다른 비자를 신청하는건 어려워 보입니다.
비자 문제도 있고, 어학도 다시 B2를 공부하시고 DSH시험을 준비하시는 과정속에서 독일의 디자인회사 인턴을 다니시는것 보다는 한국에서 하시고, 증명서를 제출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학교에 따라 동종 전공의 대학을 한국에서 다니셨으면 프락티쿰없이도 입학이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쭐라슝 받은 학교에 메일로 문의해 보시는게 가장 좋을 듯 합니다.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