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704명
[유학문답] Aller Anfang ist schwer. 여기서 도움을 얻으신 분은 유학 오신 후 유학준비생들을 도와주시길. 무언의 약속! 구인구직이나 방 혹은 연습실을 구하실 때는 이곳 유학문답이 아니라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대학 지원할때 졸업증명서,성적 증명서 도장 찍인 원본이여야만 하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pminu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7건 조회 7,460회 작성일 16-08-24 08:54 (내공: 200 포인트 제공)

본문


 한국에서 각 10장씩 뽑아 가려는데
 민원24시 사이트에서 바로 출력이 가능하더라구요.
 전화해서 물어보니 원본 효력이 있긴한데 도장까지 찍혀야 한다면
 학교에 가서 해야한다고 하네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리고 대학교 일반 편입을 한 적 있는데 따로 떼어가야할 서류가 있나요?
 졸업한학교 서류만 챙겨도 될까요?
추천0

댓글목록

같이잘살아요님의 댓글

같이잘살아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학교마다 좀 다를 수 있어서 확답드리긴 힘들지만, 저의 경험상 드릴 수 있는 조언은 일단 확실한 걸로 다 떼어오라는 것입니다.
만약에 여기왔는데 그런 서류들이 필요하다면 정말 당황스러울 수 있거든요.

저같은 경우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를 그냥 인터넷에서 뽑을 수 있어서 그렇게 가지고 왔는데 도장찍힌 원본이어야 한다고(도장을 엄청 강조하더군요, 원본과 같은 효력이고 뭐고 여기선 그런거 안봅니다)해서 결국 한국에서 DHL을 통해 받았습니다.

한국에 있을 때 할 수 있는 건 미리 다 해오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짜이한잔님의 댓글

짜이한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도장 있어야 합니다. 없으면 원본 취급 안해줍니다.

원본을 얻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직접 학교로 가서 "도장" 이 찍힌 서류를 받습니다.

두번째는 프린트 한 서류를 학교로 가져가서 도장대신 (이미 잉크로 도장이 찍혀있으니까요) "철인"을 받습니다.

결론은 어쨋든 학교로 가셔야 합니다. 귀찮게 생각하지 마시고 가서 받으세요.

원본은 독일에서 두고두고 쓰입니다.

diamang님의 댓글

diama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저희학교는 도장찍힌 서류가 "졸업장" 말고는 없어서 각종 성적이나 졸업증명서들은 원본프린트한후 압인 받아갔습니다 압인이 있으면 원본으로 인정해주더라구요!!!

째박이님의 댓글

째박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원본은 독일에서 효력이 거의 없구요.
정확하게 말씀드리자면 원본은 한국에서 몇부든 뽑을 수 있죠?
거기에 교장의 서명이 있으면 되거든요, 그런데 문제는 대학 지원시 원본을 받지 않습니다.
즉 공증을 받아야 한다는 소린데 공증을 받으려면 그 교장의 서명이 있어야 공증을 해주는 거랍니다.
즉 대학에 찾아가셔서 교장의 서명을 받으시면 되거든요? 근데 그게 교장이 직접 해줄만큼 한가하지 않아요 .
그르면 거기 원내과라고 해야되나 아무튼 거기 가셔서요  압인을 받으시면 되요.
압인은 인터넷 치면 나오구요.
아무튼 압인을 받으셔서 그 서율역에 있는 대사관 가셔서 공증 받으시면 된답니다.
그 공증 받은게 정확히 독일에서 효력이 있는거구요.
원본은 암만 소용 없어요. 물론 독일 오셔서 공증 받으실 수 있어요. 영사관 가시면 공증 해줘요.
영사관은 본 베를린 프랑크푸르트에 위치해 있구요.

한국에서 시간나시면 미리 다 준비해 오시는게 편하시답니다.
대사관에서 공증받을때 비용 들구요. 공증을 많이 받어 오시는게 가장 효율적이라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것도 묶음공증으로요.
솔직히 대학지원 하실때 우니어시스트같은경우는 그냥 딱 필요하신 서류 한부씩만 보내면 되요.
거기서 알아서 다 대학으로 지원되거든요.

하지만 우니아시스트 거치지 않은 대학같은경우는 일일히 모든 대학에 공증받은서류를 보내야한다는 거죠.
그래서 묶음공증으로 여러개 준비해 오시는게 좋답니다.

짜이한잔님의 댓글의 댓글

짜이한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원본 효력이 없는게 아니라 원본 언어를 모르니까 공증 받는 거죠. 공증은 그냥 번역본이구요. 원본이 영어면 공증 안받아도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공증 받은 적이 없는데요.

그리고 인주로 된 도장이나 압인 없으면 "원본 취급" 을 안해줍니다.  한국에서나 원본 취급해주는거죠.

해석학님의 댓글

해석학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고등학교 서류들은 잘 모르겠지만 대학교 서류들은 학교 직접가서 뽑으면 학과장 싸인과 압인 모두 있습니다. 물론 영어로 된 원본이구요. 이 서류들은 공증 필요없습니다.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