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유학시 유학원들 많이 이용하시나요?(공대 no nc학과)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독일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4건 조회 1,371회 작성일 24-06-15 07:16본문
1. 그래서 궁금한 점은 보통 어느 수준에서 독일로 나가는 걸 추천하시는지, 아니면 유학원에서 커리큘럼을 따라가면서 6개월 동안 B1을 따고 그 후에 나오는 걸 추천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보통 B1까지 6개월이 평균적으로 걸리는 시간인지도 궁금합니다.
2. 그리고 유학원에서 미리 서류사전심사라는 것을 한 후에 어학을 해야한다고 말씀하셨는데 이것에 대해서 자세히 아시는 분 있으실까요?
댓글목록
nachSüdwest님의 댓글
nachSüdwes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저는 독일유학모든 것을 어학부터 대학까지 다 혼자 했어서, 유학원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1. 제 경우, 대학부설어학원에서B1부터 시작했고, C1까지 독일에서만 3학기 걸렸습니다.
시험을 위한 B1은 충분히 6개월이면 가능하다 생각됩니다.
2.아마 가장 중요한 HZB를 확실하게 하기 위함일 것입니다. 편하게 말해서 글쓴이가 대학에 지원해보는 것입니다.
지금은 독일어 기초와 대학지원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수집 및 독일대학 지원에 대한 과정을 애해하는 것부터가 우선이라 생각합니다.
UNIASSIST.DE
DAAD.DE
그리고 여러 블로그에 지원과정 준비과정들 있을거에요. 천천히 읽어보시고, 노트해놓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독일준님의 댓글의 댓글
독일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C1까지 3학기 걸렸다고 하심은 1.5년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지금부터 C1까지 1년은 너무 터무니없는 계획일까요
nachSüdwest님의 댓글의 댓글
nachSüdwes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c1까지 1년이나 8개월만에 취득하신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저는 부설어학원 커리큘럼따라서 1학기에 한 단계씩 대학교처럼 방학도 가졌어서요.
저처럼 세월아 네월아 안 하시면... c1시험까지 1년? 가능하실 겁니다.
qwertzu님의 댓글
qwertzu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저도 혼자 했는데 유학원을 왜 껴야하나요? 유학원이 껴서 일처리해 줘야될 정도면 100퍼 한국 갑니다. 그냥 1,2년 놀다가 한국가요. 혼자 할 자신 생길때 그떄 유학을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