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518명
[유학문답] Aller Anfang ist schwer. 여기서 도움을 얻으신 분은 유학 오신 후 유학준비생들을 도와주시길. 무언의 약속! 구인구직이나 방 혹은 연습실을 구하실 때는 이곳 유학문답이 아니라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도움이 필요합니다!!ㅠㅠ

페이지 정보

작성자 hyunjoo9977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6건 조회 1,103회 작성일 22-06-17 12:08 (내공: 500 포인트 제공)

본문

저는 한국에서 대학을 2학기 재학하고 휴학중에 있습니다. 현재 독일 유학에 대해 긍정적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궁금한 점들이 생겨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물론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면 다 찾을 수 있겠지만 독일어를 너무 모르고 영어 또한 수준급이 아니라 도움을 요청합니다ㅠㅠ
저는 수능평균 3.5이며 환산하였을때 1.79로 알고 있습니다. 수능에 대한 기본적인 조건은 만족하고 있습니다.
1. 이 성적을 가지고 화공과 또는 화학바이오과를 지원하고 싶은데 추천해주실만한 대학이 있을까요
2. 대학들이 어학능력을 많이 요구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 1년간 클라우스탈 대학에서 어학수업을 들은 후 학사지원하려고 합니다. 이 경우 대학에성 요구하는 어학능력은 갖출 수 있을까요? (노력은 당연, 다른대학을 지원하는데 문제는 없는지 등)
3. nc가 없는 경우 지원능력만 갖추면 입학확정이라고 볼 수 있을까요?
4. 지원하려는 과 중 nc가 없는 학교는 어디서 보면 될까요?
5. 뮌헨공대 화학공학과, 함부르크 화공바이오과 갈 수 있으면 좋은데 가능성이 있을까요?

글이 길어졌네요ㅠㅠ 하나씩이라도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0

댓글목록

berlinfer20님의 댓글

berlinfer20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 대학정도는 본인이 찾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구글에 본인이 원하는 내용 검색만하셔도 충분히 나옵니다. 추후의 독일 유학을 위해서 그리고 본인의 대학선택에있어서 중요한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2.아시는데로 본인의 노력여부가 제일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어학성적은 1년~1.2년이면 완성됩니다.(개인차존재)
3. 거의 그렇습니다
4. nc frei 로 구글에서 검색 혹은 원하시는 대학에서 확인가능합니다
5. 그것은 여기서 확답드리기는 어렵네요.

Byuruk님의 댓글

Byuruk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 글쎄요. 독일대학은 성적순으로 나열되있는 게 아니라서요. 본인에게 맞는 앞으로의 계획, 인프라나 커리큘럼, 교수연구 등을 보고 선택하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2. 조건부 입학하신 후 대학부설어학원에서 1년간 어학 후 정식 입학 절차를 밟으시려는 거 같은데, 제가 알기로는 조건부입학의 경우 어학시험 후 그 대학교만 입학 가능한 경우가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해당 대학교에서 어학과정을 거친후 다른 곳으로의 입학도 가능하겠지만 이 부분은 더 알아보셔야 겠네요. 보통은 DSH 2 혹은 TestDaf 3 이상 취득하게 되면 독일 대부분의 대학교에 지원 가능합니다.
3. 네. 기본적인 조건들만 충족되면요.
4. 윗분이 말씀하신대로 구글에 검색하시면 리스트가 나옵니다.
5. 직접 뮌헨공대, 함부르크 대학교 들어가 보셔서 외국인 지원조건, 서류 잘 보시고 스스로 판단해보세요. 가능성이 있냐는 질문들은 이런데서 물으셔 봤자  무의미합니다.
독일대학은 입학이 정말 쉽고 졸업이 어렵습니다.

프란리님의 댓글

프란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위의 분들이 너무 잘 설명해 주셨구요.. 혹시 한국대학에서 지원하시려는 과와 동일과로 나오셨는지 중요합니다.  동일과가 아닌경우 콜렉과정을 거쳐서 계열을 바꾸기 위해 과정을 거치셔야 해요.. 또한 VPD점수환산이 많이 달라졌어요..

수능만 넣으시면 안되고.. 대학 1학년 35학점 이상의 성적도 넣으셔야 해요..

수능 3.5 + 대학 1학년 35학점 ㅇ4.5 만점에 4.5 올A+ 넣었을때 1점 후반대 또는 2.0 나와요..

어쨌든 글을 올리신분께서 독일대학에 지원하시려면..

 지원자격에서 어학 (B2~C1), TestDaf 4 또는 DSH 2 정도의 실력을 갖추셔야하구요..
 같은 계열의 대학 1학년 35학점 이상 성적 취득하셔야 하구요.
 그 다음에는 학교별 지원요강을 철저히 파악 하셔야해요..
 학교마다 매우 다릅니다.

또한 독일대학의 경우 학교에서 요구한 것을 갖추지 않으면 아예 서류에서 탈락입니다.

그러니 독일대학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입시요강과 요구수준인 어학부터 공부하셔야 해요..
특히 인문학 쪽은 입학의 기준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아마도.. 독일이 인문학 배이스가 강한 나라라 그런듯 해요..

일단 되고 안되고는 학교에서 정하니.. 어학이 최우선이신 듯 해요.. 학점 관리 잘 하시구요..

hyunjoo99778님의 댓글의 댓글

hyunjoo9977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제가 알기로는 22년 3월부터 수능성적만 필요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수능성적이 충족되더라도 대학성적이 추가적으로 필요한것일까요?? 과는 한국에서 화공과를 다니고 있어 동일합니다!

Aries님의 댓글

Arie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저 혹시 저도 알아보고 있는 중이라 확실하지는 않는데 수능성적 최소 점수 작성에 4.4를 적는다는 말이 있던데 그렇게 하면 1.79가 환산이 안되지 않을까요?? 혹시 제가 틀렸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yunjoo99778님의 댓글의 댓글

hyunjoo99778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최저 점수에 4.4를 대입하여 나온 값이 1.79인데 혹시 계산 실수가 있으셨던 것 아닐까요?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