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석사질문) M.Arts vs M.Science 차이점 질문입니다 도와주세요ㅜㅜ

페이지 정보

yeoni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1-25 20:04 조회873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베리 통해서 정말 많은 도움 얻고 있습니다.

제가 한국대학교에서 (H+에 해당) 졸업을 앞둔 상태로 22/23 겨울학기 독일석사 지원준비과정에 있는데요.

한국에서 정치외교랑 국제통상 (복전)을 공부했는데 , 독일에서 국제통상을 석사로 공부하려니 보통 경영학과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대다수라 지원할 대학교중 절반은 경영학과인데요.

입학조건에 필요한 최소관련과목들은 얼추 충족시켰고 어학도 만족해서 그냥 지원해보려고 하는데요.

여기서 질문이요..! ㅠㅠ

어떤 경영학과는 Master of Arts 이고 어떤 경영학과는 Master of Science 이더라구요..

커리큘럼을 보면 M.S 가 조금 더 통계와 같은 이과적인 부분을 다루는거 같은데 차이점을 잘 모르겠습니다.

질문만 짧게 요약하자면,
한국에서 제 학사학위는 Bechelor of Arts 인데 석사지원 때 Master of Science 로 지원이 가능한가요?

학교에서 요구하는 최소 전공과목수, 어학 등은 만족시켰다는 전제하에요!

아무래도 master of Arts의 경영학과와 master of Science의 경영학과 중에서는 전자가 더 가능성이 높아보이고 혹시 arts 학사에서 science 석사는 분야가 (?) 아예 바뀌는거라서 아예 합격 가능성이 제로인지도 궁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시한번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곽낙타님의 댓글

곽낙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일반적으로 글쓴님이 학사과정에서 이수하신 과목들과 지원하시려는 대학의 학사 과정 과목들이 얼마나 비슷했는지 찾아보시는게 제일 바람직합니다. 저도 비슷한 경우인데 제가 지원한 학교 학과 입학담당자(?)들은 지원자가 학사과정 동안 얼마나 자기네 커리큘럼하고 비슷하게 과목들을 이수했는지 집중적으로 검토하더군요. 졸업장의 Arts냐 Science냐는 크게 중요하지 않은 것 같아요. 지원하시려는 대학 학과 상담처에 문의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 추천 1

yeoniㅑ님의 댓글

yeoni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구체적인 답변 감사드립니다! 찬찬히 비교해보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그래님의 댓글

그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상관없고 가능합니다. 경험상 입학조건 충족하시면 합격이 어렵지 않았어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추천 1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