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255명
[유학문답] Aller Anfang ist schwer. 여기서 도움을 얻으신 분은 유학 오신 후 유학준비생들을 도와주시길. 무언의 약속! 구인구직이나 방 혹은 연습실을 구하실 때는 이곳 유학문답이 아니라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독일 본 영사관에서 사본 공증 받으려 하는데요..!!!! (조금 긴급)

페이지 정보

작성자 Jur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4건 조회 1,366회 작성일 21-12-14 20:38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며칠 전 처음 독일에 들어와 모든 걸 혼자 힘으로 끙차끙차 해결하고 있는 유학준비생입니다.

고등학교 졸업 직후 독일에 왔구요, 이번 여름 대학교에 Bachelor 지원하기 전에 어학원에 다니기 위해 유학준비비자 (Studienvorbereitung) 를 취득하려고 합니다.

이제 비자 신청을 앞두고 있는데, 제가 대입 자격이 있다는 걸 증명하기 위해 한국에서 1.고등학교 성적증명서 (5장) 2. 고등학교 졸업증명서(1장)  3.수능성적표(1장) 이렇게 세가지를 영문으로 떼어 왔습니다. 모두 직인과 서명이 있는 원본 서류들이고요!
(지역에 따라서 비자 받을 때 원본 서류를 보여줘도 되고 사본 공증을 받아야 하기도 한다는데 저는 혹시 모르고 어차피 나중에 대학 지원할 때 사본 공증은 필수인 것 같아 미리 여러 부 해두려고 합니다.)

이제 내일 오전 본 영사관에서 사본 공증을 받으려 하는데, 제가 준비한 세가지 서류가 모두 따로따로 3부로 취급되나요? 아니면 제가 재량대로 묶으면 세가지 서류를 한 부로 취급할 수도 있나요?
인터넷에 알아보니 '부'의 기준은 자기가 묶어가는 대로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런데 본 영사관 홈페이지에서는 발급 기관이나 서류 종류가 다르면 따로 사본 공증을 받아야 한다고 나와있어서요.

그리고 요즘 묶음 공증이 안된다(?)며 공증비 폭탄을 맞았다는 분들을 많이 봤는데,
제가 3가지의 서류를 총 6세트 공증 받으면 3.36유로*3부*6세트=60,48유로 이렇게 나오는 게 맞나요?
아니면 3가지 서류를 한 부로 묶음으로써 더 저렴하게 할 수 있는건가요? 그렇게 했을 때 서류 효력에 대해 나중에 문제가 생길까요?

해외 살이도 처음, 사본 공증도 처음이라 개념을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제가 잘 배워서 저 다음에 유학 오시는 분들도 제가 꼭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0

댓글목록

타츠야군님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따로 하시는게 맞습니다. 차후에 취업하실 때도 각각 제출하실 수 있으니 따로 받아두는게 낫습니다.

durl님의 댓글

dur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채택된 답변입니다

비자 신청시 공증 필요 없고 원본 서류를 단순 복사한 걸로 제출했습니다. 지역별로 차이가 있을 수는 있으나 다시 한 번 알아보세요. 불필요한 지출일 수 있습니다. 외국인청 사이트 들어가시면 필요서류 나외있을겁니다.
공증도 나중에 원서 접수할 때 필요한 부수 생각해서 공증 받으시는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가격이 올라갈 수도 있지만요.

공증하실 서류가 영문이면 대사관에서 굳이 하실 필요 없고 영문 공증 가능한 곳을 가시는게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지역명+notar로 구글검색하시거나 지역 암트에서도 가능한 곳이 있어요. 영문서류도 공증 가능한지 확인 해보시구요.
대사관은 이전엔 자기가 묶어가는 부수를 1부로 계산해줬지만 최근에 바뀐 걸로 알고 있습니다.
공증사무소나 암트는 차이가 있어 직접 물어보셔야 합니다. 저는 암트에서는 한 장당 3유로, 공증사무소에서는 원하는 대로 최대 10장까지 묶어 10유로, 11장째부터 장수당 1유로 추가로 했습니다.
묶어서 하든지 아니든지 효력은 크게 상관 없습니다.
어차피 나중에 거기에 어학서류도 공증하셔아 할테니 나중에 한꺼번에 하시는게 좋지 않을까요.

Jurng님의 댓글의 댓글

Jur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자세한 조언 감사합니다. 저는 본 영사관에서 한 부당 3,36유로로 받았습니다. 어학서류는 독일어 혹은 영어로 나올테니 말씀하신대로 지역 암트에서 한 번 알아보려 합니다.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