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697명
[유학문답] Aller Anfang ist schwer. 여기서 도움을 얻으신 분은 유학 오신 후 유학준비생들을 도와주시길. 무언의 약속! 구인구직이나 방 혹은 연습실을 구하실 때는 이곳 유학문답이 아니라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독일 유학에 대해 몇가지 여쭤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manghangung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7건 조회 1,561회 작성일 21-10-20 14:08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스튜디엔콜렉을 통해 대학을 들어가려고 합니다. 현재 수도권대학에서 경영학과를 공부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어릴때부터 좋아했던 역사나 고고학을 공부를 하고싶습니다.
저는 내신이 안좋고 평균수능 점수는 4.4 보다 높은 점수를 가지고있습니다.
저의 현재 계획은 기존대학 자퇴 후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인문학 과정으로 2학기 35학점을 채운후 G코스 콜렉을 지원하려고 합니다.
 
유학이라는게 오랜시간이 걸리고 그만큼 위험이 크다는것을 알기에 섬세하게 플랜을 세우는 중인데요
궁금한 질문이생겨서 도움을 청해봅니다.

1. 아나빈에서 찾아보니 방송통신대학교가 H+로 표기되어있던데 혹시 우니아시스트에서도 인정을해주는지 궁금합니다.(듣기론 굉장히 엄격하고 깐깐하다고 하더라고요..)
학교등급 상관없이 H+라도 대학 혹은 기관에서 인정을 안해주기도 하나요?

2. 콜렉 후 독일대학 학부에 지원할 때, 한국대학 성적이 반영되는지 궁금합니다!

3. 제가 재수를 했는데요 대학지원시에 수능점수는 최근 점수로 제출을 하나요? 아니면 가장 높게 받은 점수로 제출을 하나요?

4. 콜렉에서 코스 변경할 방법은 아예 없겠죠?

5. G코스 경쟁률이 정말 많이 높은가요?
추천0

댓글목록

배고프당님의 댓글

배고프당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 아나빈에서 그렇다고하면 모든 학교 및 우니어시스트에서도 다 적용됩니다.

3. 원하시는걸로 제출하셔도 됩니다. 높은걸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4. 코스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코스 자체를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수능을 다시보시거나 졸업 후 과정 상관없이 직접지원하시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5. 어디 코스가 특별히 경쟁률이 높다 이런 말은 못 들어봤네요.

manghangunga님의 댓글의 댓글

manghangung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예체능분들이 많은거 같아서 g가 유독 높을 줄알았는데 모든 코스가 다 경쟁률이 높은가보네요ㅠㅠ답변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배고프당님의 댓글의 댓글

배고프당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채택된 답변입니다

아뇨 g는 예체능이 아닌 언어학 및 인문학 코스입니다.. 예체능분들 입학은 일반 대학 입학이랑 조금 다른걸로 알고있어요. 애초부터 예체능 분들은 콜렉 입학이 따로 필요 없는걸로 알고있기도 하구요.

추가로 저는 콜렉을 안가봐서 자세히는 모르지만 콜렉 입학 자체는 기본 조건만 충족시키면 막 그렇게 어렵지는 않은걸로 알고있습니다. 주변에 입학시험이 할만했다는 평이 대다수더라구요. G코스 시라면 독일어 준비만 탄탄히 하시면 무난히 합격 가능할거라 봅니다.

로젤킹치킨님의 댓글의 댓글

로젤킹치킨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배고프당 님 말처럼 G코스는 Germanistik 의 약자이기 때문에 언어/인문학 계열입니다. W코스는 Wirtschaft, M 은 Mathe 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각 코스마다 콜렉입학시험에서 치뤄야 하는 과목이 조금씩 다르므로 사전에 알아본 후 준비하시면 시험 치르기도 용이하실 것입니다. 입학시험에 나오는 수학시험 같은 경우에는 단어 뜻만 알면 한국인으로서 풀기 쉬운 난이도입니다.

배고프당님의 댓글

배고프당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치킨님 댓글에 조금만 첨언하자면 하자면 총 G,W,T,K 네가지 코스가 있고, 각각 Geistes-/ Gesellschaftswissenschaftliche Studiengänge, wirtschaftswissenschaftliche Studiengänge,
Technische/mathematische/naturwissenschaftliche Studiengänge, medizinische Studiengänge 의 앞글자를 딴거로 보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 검색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