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인문학 박사 과정 지원시 추천서 제출해보신 분 계신가요?

페이지 정보

게르마니스틱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8-11 03:59 조회867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항상 베리에서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곧 독일 대학에 인문학 박사 과정으로 지원할 예정인데

혹시 앞서 인문학 박사 과정 지원하신 분들 중에 한국 대학교의 교수님들 추천서를 제출해보신 적 있으신 분 계신가 여쭙습니다.

후기들을 보면 대부분 석사 과정 이야기이거나 이공계 이야기가 많은데 인문학 박사 과정은 좀 다를 것 같아서 경험을 공유받고 싶습니다.

추천서를 제출해보신 분 혹은 추천서가 필요하지 않으셨던 분 계시면 답변해주시면 큰 도움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AZAZ님의 댓글

AZAZ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저는 철학과 박사과정 중인데, 교수님께 컨택할 때엔 한국 교수님의 추천서를 요구하시진 않았어요. Lebenslauf와 Exposé 이 두 가지가 (그 중에서도 특히 엑스포제가) 중요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컨택 메일 보낼 때 한국 지도교수님 얘기를 함께 적어서 보내긴 했었어요. (한국에서 어떤 교수님의 지도를 받았는데 그 분께서 독일 교수님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셨다 등등) 실제로 그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는 알 수 없지만요.

  • 추천 1

noelnoah님의 댓글

noelnoa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녕하세요~ CV 보낼때 reference 칸 만들어서 추천해 주시는 교수님 연락처 등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당~

  • 추천 1

happyha님의 댓글

happyh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추천서 필요하다고 요구하는 곳에만 보냈고 요구하지 않은 경우엔 따로 보내지 않았어요. 최종적으로는 제출 안 한 곳에 합격했어요.

  • 추천 1

게르마니스틱님의 댓글

게르마니스틱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답변 모두 감사드립니다 베리에서 인문학 박사과정 하시는 분들 뵈면 항상 반갑네요! 추천서를 요구하는 경우에만 보내면 되는군요...! 준비해야할 것도 많은데 추천서를 요구 안하면 좋겠네요...ㅎㅎ 다들 감사드립니다!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