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대학교(석사과정) 현지 독일에서 문서 공증 관련

페이지 정보

kjacks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7-26 16:56 조회961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 겨울학기 부터 석사 과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몇 가지 질문 드리겠습니다.

1) 제가 미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해서 졸업증/성적표가 모두 영어로 되어있고 아직 공증이 안된 상태입니다.
독일 현지에서도 공증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 Certified copies의 의미가 궁금합니다. 사본공증이라고 알고 있는데 이것 역시 독일 현지에서 가능한지 여쭈어 봅니다. 제가 갖고 있는 모든 다른 서류(대학 학사과정 서류)는 모두 중국에서 영어로 번역/공증을 받은 상태입니다. 이 경우에도 다시 사본공증을 받아야 하는지 문의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ssks님의 댓글

ssk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녕하세요.
1. 네 독일에서도 공증이 가능합니다. 해당지역 + Notar 으로 찾아보신 후 약속잡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1-2일 이내로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Certified copy)
2. Certified Copy란 원본을 복사한 후 그 복사한 서류에 원본과 대조하여 다름이 없음을 인정하는 서류입니다. 보통 uni-assist나 대학교에서 certified copy를 요구할텐데 제가 경험한 서류유형도 이것이었습니다. 중국에서 원본을 영어로 번역 후 공증을 받으셨다면 그대로 제출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대학교가 영문서류를 받아줄시)

  • 추천 1

kjackson님의 댓글

kjacks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네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가려는 대학교는 독/영어 서류 모두 받아줘서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근데 질문이 하나 더 있는데, 원본서류에 표기나 글씨를 써놓아도 공증 하는데에는 지장이 없을까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