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훔볼트 인문학 박사 과정 지원해보신 분 계신가요?

페이지 정보

게르마니스틱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5-28 07:40 조회644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언제나 베리에서 많은 도움 얻고 있습니다.

저는 독일 인문학 박사 과정을 지원하려고 준비중인 학생입니다.

제가 배우고 싶은 선생님이 훔볼트에 계신데 훔볼트  Promotion 입시 요강을 보니까 엑스포제를 2페이지(참고 문헌 목록 별도)로 적어서 내라고 적혀있더라구요.

사실 저는 한 10쪽 정도로 엑스포제를 준비할 생각이었어서 조금 당황스럽습니다.

엑스포제는 일단 교수님께 직접 보내는거라서 분량에 대한 규정이 있을거라고는 생각 못했는데

교수님께 컨택할 때도 학교에서 규정해놓은 분량에 따라야할까요?

아니면 교수님께 보낸 후에 다시 2페이지로 압축해서 학교측에만 제출해도 되는걸까요?

혹시 비슷한 경험 있으신 선배님들 계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배고프네님의 댓글

배고프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올해 4월에 독일에서 박사과정을 시작한 학생입니다. 제가 컨택할 당시, 학교의 엑스포제 분량 규정은 크게 상관은 없었어요. 교수님들이 분량보다는 오히려 내용과 퀄리티에 대해 이야기를 하셨어요. 다만 교수님께 학교에 제출할 지도승낙서를 받을 때 혹은 장학금 & Immatrikulation 등을 이유로 학교에 서류들을 제출할 때, 엑스포제를 학교 규정에 맞춰 수정하기는 했어요.

조금 덧붙입니다만, 박사과정생 관련 사항은 학교보다는 지도교수님의 재량에 달려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입학 전 후로 학업 관련해서 학과와 박사위원회 등에 문의를 한 적이 있는대 대부분 지도교수님과 우선 이야기해보고 오라는 답변을 받았어요.

  • 추천 1

게르마니스틱님의 댓글

게르마니스틱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 그렇군요 제가 필요했던 정보가 모두 담긴 답변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