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4월까지 록다운... 한국으로 돌아갈 때 준비해야할 것들?

페이지 정보

Sozthebes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1-13 00:45 조회1,603

본문

안녕하세요! 10월부터 지금까지 쭉 전 과목을 온라인으로만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방금 4월까지 록다운이 지속될 수도 있다는 기사를 봤는데요 그럴 경우 차라리 한국으로 돌아가려고 합니다.
이민청, 은행, 등등 기관들에게 통지를 하고 가야하나요? 한국으로 잠시 (3-4개월정도) 돌아가 있으려면 어떻게 정리를 하고 귀국해야하나요?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수고하십시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ehddus8787님의 댓글

ehddus878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녕하세요, 해당 기사는 저도 읽어보았는데 영국 변종 바이러스 때문에 상황이 안좋아지면 오스턴까지 락다운을 해야 할 수도 있다는 식의 이야기입니다. "해야 할 수도 있다"니까 불분명성이 크다는 점을 알고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알기로는 압멜둥만 하시면 되는 것 같습니다 ^^ (이민청 비자문제의 경우 오래 나가있으면 학생비자가 취소될 수 있지만, 사전에 연락한다고 바뀌지는 않으니까요) 그리고 학생이 아니시라면 장기간 해외체류를 할 때 보험사에 할인을 요청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noelnoah님의 댓글

noelnoa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위의 분께서 압멜둥 하면 된다고 하셨는데.. 압멜둥 하면 residence permit도 취소됩니다. 3-4개월만 한국에 있을 계획이시라면 압멜둥 없이 다녀오시는게 비자를 유효하게 두는데 필요합니다. 집세는 계속 내야하지만요. 은행에는 따로 연락할 필요 없으실 것 같고 4개월정도면 그냥 다녀오셔도 될 것 같은데요..

  • 추천 6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