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한국 대학(학사) 졸업 후 독일 대학(학사) 입학

페이지 정보

Gyme79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1-17 17:27 조회1,248 (내공: 28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서울 소재 대학에서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취업을 알아보던 중,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것을 깨달았습니다. 결국 독일에서 새로운 과를 전공하여 학위를 따고 취업하는 것이 낫겠다고 결론을 내렸고, 현재 학과 선택의 기로에 놓여있는 상황입니다. 취업을 위해 그리고 기왕 다시 학부부터 재시작하는 김에 공대를 가볼까도 고민해보았지만 친한 친구의 공대 수업(한국 대학)을 옆에서 며칠 들어보고는 이 어렵고 생소한 내용들을 제가 독어로 배우기에는 무리가 있겠다 싶었습니다.(혹시 베리에 이 길을 밟으신 분이 계시는지, 노력만 하면 따라갈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그래서 분야가 넓고 취업에도 큰 문제가 없어보이는 경영학과를 생각 중입니다. 혹시 더 전망이 좋은 과는 어디가 있을지 베리님들의 소중한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너무 횡설수설 말이 길어졌는데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번개파워님의 댓글

번개파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다른걸 다 차치하고 독일이여야 하는 이유가 뭔가요? 선택의 범위를 아예 완전오픈하신거같은데(문이과구분없이) 꼭 독일로 와서 공부해서 취업하시려는 이유가 뭔지 알아야 조언이 가능할꺼같아요.


76gj90님의 댓글

76gj90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전공을 바꾼다해도 외국인 취업자체가 어렵습니다. 그러기에 시간도 그렇고 그나이 경력대비 취업도 힘들수도 있습니다. 차라리 한국에서 직장에서 기술이나 전문분야 배우고 경력을 쌓고 그분야로 매진하는게 좋지않을까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