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독일 출국 전 미리 준비해야하는 서류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배고프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8-14 06:21 조회859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독일 인문학 박사과정을 준비 중인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출국 및 독일 대학 입학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준비서류 관련해서 조금 여쭙고자 합니다.

현재 Zulassung 및 주한독일대사관 유학생 비자를 발급받기 위해 입학/졸업 증명서 등을 준비하고 있는데, 혹시 이 과정 외로 독일 대합 입학 및 거주(가령, Immatrikulation이나 Anmeldung 등)을 위해 한국에서 미리 준비해야하는 (공증된) 서류들이 있을까요?
필요한 서류들을 미리 조금씩 찾아보고는 있는데, 제가 아는 바가 없다보니 놓치는 부분들이 있을까 싶어서요.

공증된 서류가 필요한 경우, 사안에 맞춰 매번 서류 발급 기관을 방문하고 이후에 대사관 예약 & 공증을 받기까지 시간이 너무 낭비되네요. 이번에 대사관 예약을 한 김에 가능하면 필요한 서류들을 함께 처리해버렸으면 해서 여쭙습니다.
* 관련해서, Presence Letter(체류 확인서?!)는 독일 대학 쪽에 알아보고 있습니다.

모르는 부분들에 대해 여쭙다보니 질문이 조금 모호한 점 미리 죄송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ElfhflElfhflflfkfl님의 댓글

ElfhflElfhflf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쭐라숭을 준비중이시라면, 아직 대학교에서 쭐라쑹 받은게 없으신거죠? 코로나때문에 독일에서 오랫동안 머물러야 하는 이유가 없다면, 아직 입국이 막힌걸로 알고있는데. 한번 다시 확인 해보셔야 할듯요. 그리고 나머지 내용은... 네이버에 찾아보시면 1시간도 안돼서 충분히 찾아보 실 만한 내용들이셔서.. 하다못해 유학원 카페만 가입해도 다 정확히 알 수 있어용..


배고프네님의 댓글

배고프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준비하는 과정에서 제가 안일했네요... 읽고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