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FAQ 목록

10. 독일의 대학들에 관한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페이지 정보

미리내이름으로 검색 02-01-11 22:09 조회22,690

본문

A: 독일 대학(Universitaet)들의 인터넷 주소는 일괄적으로 uni-대학이름.de 입니다. 그러니 Bonn 대학의 인터넷 주소는 www.uni-bonn.de이고 Muenchen 대학의 주소는 www.uni-muenchen.de입니다. 각 대학의 사이트들에서 외국인 지원자로서 입학사정이나 어학코스 등에 대해 정보를 얻으시려면 Akademisches Auslandsamt 즉 외국인 학생처를 찾아보시면 됩니다.

전문학교, 즉 Fachhochschule의 인터넷 주소는 대개 www.fh-대학이름.de입니다. 그러니까 뒤셀도르프 Fachhochschule의 주소는 www.fhs-duesseldorf.de이죠.

참고로 http://www.entry.de에 가보시면 독일 지도를 통해 대학 및 도시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웹사이트에 접근할 있습니다. 이곳은 트리어 대학의 홈페이지에 링크되어 있는 일종의 검색엔진입니다. 알고싶은 도시가 있는 주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그 주 안의 도시들이 나타나고, 그 도시들 중 하나를 선택해서 들어가시면 각 도시와 관련된 사이트들이 나타납니다. 시청의 주소도 있고 그 지역의 박물관 주소도 있고, 당연히 교육기관의 사이트들도 다 연결되어 있으니, 한 번 방문해보시면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Home > 유학FAQ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