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727명
새알려주는 새아리는 낡은 반복의 메아리가 아니라 거창하지 않은 작은 것이라도 뭔가 새롭게 느끼게 해주며, 소박한 가운데서도 문득 작은 통찰을 주는 그런 글들을 기다립니다. 소재와 형식, 문체에 제약이 없는, 제멋대로 자유롭고 그래서 나름 창조적인 자기만의 글쓰기를 환영합니다.

동포 Kowin 독일 함부르크 회원들과 회장단이 한자리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유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조회 6,446회 작성일 10-08-29 10:11

본문

www.kowinner.org   

지난 8월 21일 토요일 오전 11시에 2010년 제 2차 회장단회의가 김상득 함부르크 지역장댁에서 열렸다.
전독일에서 김진향 고문,유순옥 회장, 문정균 총무,염혜정 홍보,이상숙 회계,유선옥 서기 , 김상득 함부르크지역장이 모여,  우리를 반겨주는 푸르른 하늘과  환한 햇살에 감사하며 아름다운 정원에서 임원회의가 진행되었다.

지난 3월에 베를린에서의 세미나겸 임시총회에 대한 총평으로 시작되었고 여러의견이 오고 갔다.냉철한 분석으로 보다 더 효과적이고 능률적인 행사진행을 위해 시행착오를 방지하는 방안이 토의되었다.
민주적이고 정확하게 업무를 분담해야 되겠고 독자적인 행동으로 단체의 취지에 어긋나거나, 해를 끼치는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기위해 행사의 전반사항은 회장단의  합의하에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그에따라 임원으로서의 기본자세와 역할, 그리고 팀웤의 중요성이 강조되었다.
그 외 김진향님의  8월5일부터 10일까지 열린 세계평화축제에 대한 보고와 초대된 길옥윤할머니와  정신대문제, 유럽집행위원회 설명이 있었다.

내년 봄에는 독일남부지역에서 세미나를 개최하여 정보를 알리고 현회원들을 살펴보는  동시에  남부지역활성화를  도모하려는 안이 설명되었다.
 8월23일부터 27일까지 여성부지원, KOWIN재단 주최로 서울에서 개최되는 차세대 여성 경제인 양성 프로그램에 독일에서 최혜원(베를린 자유대 연구원)님이 참석하게 되는데 KOWIN독일 차세대회원확보와 차세대를 위한 세미나행사에 적극동참할 것이다.

올 가을 11월초에 Pommern Muehle 풍차호텔에서  개최될 가을세미나에 대한 논의로 회의가 연결되었는데, 기존  마음수련회 세미나와 정기총회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유럽에서 제일 조직적으로 투명하게  운영되는 KOWIN독일이  한국 여성부의 재정후원을 받을  높은가능성을 고려하여 차세대여성들을  위한 행사를 동시에 풍차호텔에서 개최할 수 있을 것도 연구했다. 내외부적인 업무분담, 현수막구입, 명찰, 부품시설, 행사진행자, 세미나실 점검등의 윤곽을 잡았는데 특히 차세대 행사계획시 능력을 과시한  이영남 회원이 특별업무 담당을  하기로 했다.

가을 세미나 때  열릴 총회에서 유순옥 현독일지역담당관의  후임자를, 정식으로 한국에 통보할 준비과정으로써  후임자추천시간이 있었다. 현 유순옥담당관은 연임을 절대로 안할 것이며 능력이 넘치는 임원들이 한 번씩은 꼭 할 수있는 기회가 주어지는게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오랜 단체생활의 경험을 가진 문정균총무가 출마의사를 밝혔다.

 2010년도  KOWIN 세계대회가 부산에서 개최되는데
유순옥 담당관이 약 10분에 걸쳐 KOWIN독일의 전반적인 내력과 활동상황을 파워포인트로 소개할  예정이다.
독일에서의  9명의 참가자중 함부르크의 여성사업가인 은희진 회원이 주제발표자중의 한 명으로  선정되었고 „대한민국 이미지 , 여성이 이끈다“란 주제로 문화,예술분야에서 한국여성의 역할을 강조할 예정이다.

www.kowinner.org( KOWIN 재단홈페이지)
안에 세계지회….독일지부…뉴스레터보기 순으로 들어가면
KOWIN 독일 소식 전반적인 내용을 볼 수 있다.
이로써 2010년 제 2차 KOWIN독일 임원회의를 마쳤다.

<임원단과 함르크회원들과의 만남>

저녁에 약속대로 하나둘 짝을 지어 함부르크회원들이 화사한 미소를 머금으면서 모여들었다. 여러분야에서 활동하는 적극적인 여성들로  소문이 난  함부르크회원들은  다른행사를 치루면서도 참가하는 열정을 보였고 , 모처럼 임원들이 함께 한자리에 둘러앉아 친목을 나누면서 배가 아프도록 웃었는데  맛있는 한국음식으로 더욱 즐거웠고 행복했다. 여러가지 자상한 배려로 보람차고 의미있는  시간과 장소를  마련해 준  김상득님이하 함부르크 회원들께 감사하며
모든 참가자는 다음만남을 기약하면서  헤어짐을 아쉬워했다.

                                  홍보  염혜정 hye-jung@gmx.net

<참고기사>
세계한민족여성재단, 차세대 여성경제인 양성 프로그램 실시
 ▶오는 8월 23일에서 27일까지 서울파트너하우스에서 실시
시드니 사무국을 비롯해 서울 및 전세계에 회원을 가지고 있는 세계한민족여성재단(www.kowinner.org, 이하 재단법인 코위너 ‘Kowinner’)에서 오는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서울파트너하우스에서 2010년도 차세대 여성경제인 양성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한민족 여성들의 꿈을 실현시켜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국내외 굴지의 여성경제인 리더들과 실질적인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교류를 증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 여성가족부가 후원하며, 한민족 여성들이 글로벌 시대에 한국 국가경쟁력 확보에 중심축이 되도록 글로벌 여성 경제인 리더를 발굴하고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한민족 여성을 대상으로 최고의 인재 30명을 선발해서 숙식 등 참가 경비 일체를 지원(항공료 제외)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는 어학연수 및 국제 인턴십 기회도 주어진다.

여기에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는 멘토쉽을 통해 관심분야의 세계적인 한국여성리더들과 정보와 경험을 공유할 수 있으며, 세계경제와 비즈니스 관련 교육과 함께 토론 및 발표 등을 통한 능동적이고 차별화된 학습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하려면 7월 20일까지 참가신청서와 자기소개서를 첨부해 재단법인 코위너 홈페이지(www.kowinner.org)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모집대상은 이미 성공적인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사업가 또는 경제분야 전공자로서 세계를 향해 마음껏 경제활동의 꿈을 펼치고자 하는 여성들이다.

재단법인 코위너의 이경희 총회장은 "앞으로 많은 한민족 여성들이 재단법인 코위너에 가입해서, 한 목소리로 한민족 여성들의 단합과 결속에서 나오는 무한한 힘을 드높어 국가 경쟁력과 세계경제에 이바지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재단법인 코위너는 2001년 여성가족부가 국내외 한민족 여성들의 네트워킹을 통한 연대와 발전을 위해 매해 개최하고 있는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코윈)’ 참가자들이 주축이 되어 2007년 조직한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추천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새아리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11 동포 유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10 동포 유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09
9 동포
현각스님의 법문, 나는 누구인가....
 재독한글학교 후원회 기금모금행사
유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27
8 동포 유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2
7 동포 유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10
6 동포 유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12
열람중 동포 유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8-29
4 동포 유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4
3 동포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독일지역(코윈독일)
 코윈독일여성들이 브레멘의 선박호텔에서 봄 세미나를…
유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3
2 동포 유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6
1 동포 유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08
게시물 검색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