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454명
새알려주는 새아리는 낡은 반복의 메아리가 아니라 거창하지 않은 작은 것이라도 뭔가 새롭게 느끼게 해주며, 소박한 가운데서도 문득 작은 통찰을 주는 그런 글들을 기다립니다. 소재와 형식, 문체에 제약이 없는, 제멋대로 자유롭고 그래서 나름 창조적인 자기만의 글쓰기를 환영합니다.

한국 엄청난 의사 결정의 유권자의 반영을---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해송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2건 조회 3,382회 작성일 06-04-15 01:37

본문

엄청난 의사 결정의 유권자의 반영을 ---

억제하고 수단과 방법을 모아서 기만한 물결의 권력을 야비한 자본력으로 그리고 폭력력적인 정보는 독재자적인 독선으로 막강한 권력을 지배코저 하고있다.이것은 오는 4월 29일에 있을 사단법인 재독한인 총연합회 제 29 차 정기총회가 실시된다고한다. 이 정기 총회에서는 신임 회장을 선출한다고 한다. 재독한인 언론지에 의하면 현직회장인 안영국 씨와 하영순 여사(사업인) 두사람이 경선하는 회장 입후보자로 등록을 마감 하였다고 소식지는 전하고 있다.

재독교민은 아마 한인사회 조직구성과 진행 과정에는 속수무책 인듯 싶다
오늘날에도 비상한 머리 굴리기에 그래도 관심없는 것에 잠간 들려 가기를 원하는 심정에서 말 한마디를--. 그래도 우리환경에 존재하는 독재자의 세력에 휘말린 불상한 지역한인 대표자들의 각성한 태도와 독재자의 자본력 수단에 얽매인 간약하고 허덕이는 자들을 위하여 한인사회에는 새로운 언론의 체널로 우리 재독한인사회에 관심있는 목소리가 민주주의 방식으로 확산하는 새언론의 새시대로 변해가는 logging 시대로 만들어 갑시다 그리고 이 제언에 제청을 주십시고 그리고 힘 내요!

우리들의 미래사회는 그리고 오늘날까지 지배해온 권력의 구조의 가장 중요한그 요소의 일부는 정보정책의 수단이 였다고 본다. 또한 그존재는 그 어느때에도 절망하지 않고 절대 필요로하는 우리 인류 역사에 있어서 어느때든지 권력을 잡기 위해서는, 또는 재독교민을 지배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로 했던 필수적인 요소였다. 재독교민언론은 이미 죽어버린지 오랜 세월이 흘렀다 왜냐하면은 전자에 열거한바와같이 재독교민에 알찬 정보를 실어다주는 그역활을 못하고 돈과 지배폭력에 얽매인 불상한 교민지도자와 다를 바가 없다는 것이다.

그럼으로 우리 재독하인사회에는 폭풍우처럼 모라치는 우리들의 공론이 더욱 효율 적이고 더조직화되게 이끌어내는 재독한인사회적인 과제를 이번 제 29대 재독한인총연합회 정기총회가 걸맞은 기회가 아닌가 싶다. 그것은 바로 “민주주의 의 주권은 국민이 갖이고 있다” 바로 재독교민의 핵심 다수의 의견이 채택되게 만드는 새로운 도구가 새로운 언론의 형태로 태어 날수 있게 만드는 일을 실천 해야 한다는 절실한 때라고본다..

이제 얼마남지않은 짧은 훗날을 염려 하지 않을수 없기에 미래의 충격, 흔들리는 물결을 이용하는 흐름, 그렇게되어 지배적인 권력은 이동한다. 그렇기에 자본주의적인 부의 출생지를 없앨수 없는 시대적인 변화를 요구하지만 이는 변경할수 없는 생산성의 자원이기 때문이다. 개혁과 미래의 재독한인 사회에 봉임할수 있는 새 지도자와 새일꾼, 새언론 새문화의 정보 지식으로 부터 나올 것으로 나는 믿고있다. 또한 이를 창의적으로 소유한 사람이 권력을 갖게 될것으로 예견되나 우리는 스스로 해명할 기회를 갖자.

물론 권력을 차지하는 중요한 수단은 사실 “자본력” 그자본력 자체의 그정보의장악을 가능케하는 요소는 여전히 “정치권력” 이거나 자본가의 “자본” 이기에근본적으로 그 권력의 장악 본질은 바뀌지 않았다고 말해야 옳을것이다. 사회정보 보다 더많은 고급의 정보를 장악 해야만 권력을 갖는다 그러나 분명한 사실은 그의 권력도 결국 그의 “자본력”에서 나왔다는 사실은 아무도 부인할수 없을 것이다. 결국은 돈을 많이 쓰는 회장입후보자가 승리 한다라고 단순한 결론은 짓지 말기를 소망한다. “ 어떠한 자본력이나 정치권력 속으로 흡수된 정보”를 손에 쥔 자들은 그것을 수단으로 때때로, 아니 폭력을 행사한다.

그런데 과거 자유당 시절에 처럼 물리적인 폭력이 아닌 “정보조작-비난과 유언비어”내지는 “특정정보의 유출”을 통해서 상대방을 자본으로 묵사발 낼수있는 정보수단의 성공을 오늘의 우리들은 이를 막아낼수 있는 우리들의 효율적인 공론이 신속한 새언론의 새로운 도구가 채택되게 만드는 logging 을 항시 함으로서 새언론의 새시대로 재독한인 사회의 조직구성에도 성공적으로 이바지 하며 태어날수 있게 만드는 것이라고 나는 확신한다.
추천0

댓글목록

Solaris님의 댓글

Solari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요즘 교민사회의 아주 심각한 사안에 대해서 써주신것 같은데,
죄송합니다만, 무슨 말씀인지 도저히 이해를 하지 못하겠습니다.
가능하시면 문장을 좀 짧게 써주면 어떨까요?

meanwhile님의 댓글

meanwhil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늘 그래왔듯 - 다소 채념섞인 말 같지만 - 유능한 대표는 유능한 구성원들이 선출하고, 어리석은 대표는 어리석은 구성원들에 의해 선출되는 것 같습니다.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