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새아리 목록

독일 형편이 어려운 가족을 위한 휴가 지원 정책

페이지 정보

Noeli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9-23 17:57 조회3,925

본문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며칠 어디론가 자연이 있는 곳으로 떠나서 몸과 마음의 휴식을 취하는 것, 모든 가족이 쉽게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더구나 코로나 시기에 수입이 줄어든 가정이라면 여행이나 휴가는 더욱 힘들다. 10월부터는 <Corona-Auszeit>라는 이름으로 연방 정부에서 넉넉하지 않은 가족을 위한 휴가 지원 정책을 실시한다. 


자격이 되는 가족은 유겐트헤르베르게(Jugendherberge)나 공공 가족휴양시설에서 일주일 동안 휴가를 보낼 수 있으며 이어 들어가는 숙식 비용의 십 분의 일만 스스로 부담하고 나머지는 정부에서 지원한다. 


연방 정부 홈페이지에 따르면 지원을 받으려면 최소한 한 명의 자녀는 미성년자라야 한다. 자녀가 둘인 4인 가족의 경우 세전 월 수입 5576 유로, 한 명의 자녀가 있는 3인 가구는 4340, 부모 중 한 명이 두 자녀를 양육하는 경우 4958, 한 자녀 3466유로 이하일 때 신청 자격이 된다. 


자녀가 장애인일 경우 연령 제한, 부모 수입의 상한선은 없다. 부모 중 한 명이 장애인이고 미성년 자녀와 함께 여행할 경우 역시 수입 상한선은 없다. 


우선 독일 전체에 있는 이 프로그램이 실시되는 숙박시설을 찾아 연락하면 신청서를 보내준다. 신청서에 기입된 사항을 검토해보고 자격이 되면 예약을 할 수 있다. 


지원은 2021과 2022년에 걸쳐 두 번 신청할 수 있다. 





추천 7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me > 새아리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