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새아리 목록

화제 "내년 겨울은 코로나에서 벗어나 있을 것"

페이지 정보

Noeli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1-15 22:06 조회4,121

본문

미국의 화이자 (Pfizer)와 공동으로 백신을 개발 중인 독일 바이오엔텍크(Biontech)사 최고경영자 우구르 사힌(Ugur Sahin)은 "내년 겨울은 아마 코로나에서 벗어난, 예년과 같은 겨울이 될 것" 이라고 언론에 말했다. 


회사에서는 개발 중인 백신이 승인되면 내년 4월까지 3억 회 이상 분량을 생산, 공급하는 것이 목표라고 한다. 올해와 마찬가지로 내년에도 여름에는 감염률이 낮아져 방역에 유리하겠지만 가을이 오기 전에 예방 접종률을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겨울에 들어서고 기온이 떨어지면 감염자 수는 다시 늘어날 것이기 때문이다. 


두 회사에서 개발한 백신은 4만 3천 53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실험에서 2차 접종 이후 90% 이상의 예방 효과가 있었다고 한다.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는 올해 안에 미국 식품의약청(FDA)에 백신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올해 12월에 2천만 명 미국 시민에게 예방 접종을 하겠다고 말했다.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는 올해 안에 5천만회분 백신을 생산할 예정이다. 백신은 특별히 낮은 저온에서 보관되어야 하고 일 인당 두 번 접종해야 한다. 


독일에서는 언제 승인이 날지 아직 알 수 없다. 다만 연방 총리 메르켈은 우선적으로 의료진, 요양사 그리고 고령자들에게 빠른 시일 안에 예방 접종이 실시되어야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추천 6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me > 새아리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