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새아리 목록

독일 남자이름, 여자이름

페이지 정보

Noeli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9-13 20:04 조회3,389

본문


한국에서는 아기가 태어나면 이름을 새로 짓는다. 유행하는 인기 있는 이름들도 있지만 흔하지 않은 이름을 아기에게 붙여주고 싶은 부모는 아주 특별한 이름을 고안하기도 한다. 성별을 알 수 없는 이름도 많다. 


독일에서는 이름이 남자인지 여자인지 분명히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고 법으로 정해져 있다. 아들에게 Anna, 딸에게 Christian 이라고 이름을 지어 줄 수 없다. (참고) 따라서 문서에 성별을 기입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여자인지 남자인지 알 수 있다.  


그런데 이주민이 많이 들어오면서 여기도 예외가 많이 생겼다. 독일인으로서는 성별을 전혀 알 수 없는 외국 이름을 아기에게 지어 준다. 유럽 연합 안에서도 철자는 같지만 나라가 다르면 성별이 다를 수 있다. 예를 들어 Andrea는 독일에서 여자 이름이지만 이탈리아에서는 남자 이름이다. 이런 경우가 제법 흔하다. 


관청이나 학교, 단체에 필요한 서류를 낼 때 외국이름의 경우 남자인지 여자인지 직원이 알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성별을 미리 기입하는 곳이 따로 없거나 그쪽에서 잘못 기입했을 경우, 연락해서 알려주면 된다. 






추천 6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me > 새아리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